세종대왕-베토벤도 걸렸던 그 병! ‘이것’으로 예방하자
[서혜민 기자] 한 커뮤니티에 ‘충격적 사실 90가지’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었던 적이 있었다. 그중에서도 세종대왕과 베토벤이 성병으로 고생했었다는 사실은 대중들의 놀라움을 자아내기 충분했다.

세종실록에 따르면 세종대왕은 평소 육류를 심하게 좋아하는 탓에 부종, 당뇨 등의 질환을 앓았다고 한다. 하지만 그는 슬하에 18남 4녀를 둘만큼 굉장한 정력을 자랑했고 이 때문인지 기록된 질환 중에는 성병인 임질도 포함되어 있었다.

또한 베토벤이 매독에 걸려 귀가 먹었다는 사실은 이미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에서 언급된 적이 있다. 길이 남을 명곡들을 만들어냈던 천재 음악가 베토벤에게는 청각 장애가 있었는데 이는 성병 중 하나인 매독으로 인해 발병한 것이라고 한다.

성병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성적인 접촉으로 인해 유발되는 것이기에 시대와 관계없이 존재한다. 다행히 치료제가 발견된 병도 있고 그렇지 않은 병도 있지만 성관계를 하는 이상 성병에서 완전히 자유로운 이는 없다.

>>성병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세종대왕-베토벤도 걸렸던 그 병! ‘이것’으로 예방하자
성병 중에서도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은 바로 에이즈다. 에이즈는 성행위 외에 오염된 주사기나 상처 등으로도 감염될 수 있다. 또한 감염 시 잠복기만 10년 이상이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어려우며 독감과 증상이 비슷하다. 급격한 체중 감소, 피부 발진, 설사, 두통이 동반되며 심한 경우 폐렴 증상까지 나타난다.

남녀 모두 발병 비율이 높은 임질은 비뇨생식기에 염증이 생기는 것이다. 임질이 오랜 시간 지속되면 불임의 위험이 있기에 조기치료가 중요하다. 여성의 경우 자궁 경부에 염증이 생길 수 있고 냄새나는 분비물이 증가하는 현상을 동반한다. 임질이 악화될 경우 골반염과 자궁내막염이 유발될 수 있다.

베토벤의 사망 원인으로 추측되고 있는 매독은 스파로헤타라는 나선형 세균이 원인인 성병이다. 특별한 통증이 없어 모르고 지나갈 수 있지만 이를 방치한다면 2기, 3기로 발전한다. 매독에 걸리면 감염부위에 단단한 종기가 생기고 구토, 체중 감소,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심한 경우 청력 장애, 정신병과 같은 치명적인 병이 동반되기도 한다.
세종대왕-베토벤도 걸렸던 그 병! ‘이것’으로 예방하자
사실 외관으로 봤을 때 그 사람이 성병에 걸렸는지 구분하기는 쉽지 않다. 성병 예방을 위해 성관계 시 콘돔을 반드시 착용할 것을 권장하지만 이도 완벽하게 성병을 막아주는 방패가 되진 않는다. 그러므로 파트너와 함께 주기적인 진단을 받거나 스스로 청결을 유지하는 방법이 최우선된다.

소중한 부위의 청결을 유지하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청결제를 사용하는 것이다. 맨 처음 청결제가 등장했을 때와는 달리 현재 대한민국 여성의 1/3이 청결제를 사용하고 있고 그 비율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세종대왕-베토벤도 걸렸던 그 병! ‘이것’으로 예방하자
청결제는 성병 예방 뿐만 아니라 각종 외부의 바이러스나 세균감염으로부터 질을 보호하고 생리 시 악취로 고생하는 여성들에게 효과적이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청결제를 사용하는 남성들도 늘어났다. 면역력이 저하된 남성의 경우 잠복하고 있던 세균이 생식기 주변에 곰팡이를 생성할 수 있고 이는 가려움증이나 악취를 동반하기에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청결제의 종류와 양은 어마어마하다. 그 가격과 성분 또한 천차만별이기에 청결제 선택은 그다지 쉽지 않다. 하지만 소중한 부위에 사용하는 것인 만큼 꼼꼼히 비교한 후 선택해보자.

뷰티 기자가 뽑은 여성청결제 BEST 3
세종대왕-베토벤도 걸렸던 그 병! ‘이것’으로 예방하자
아마란스 프리미엄 세라픽 페미닌 포밍워시

자극에 민감하고 연약한 여성의 외음부를 항상 청결하고 건강한 상태로 유지시켜 주는 여성청결제다. 자스민 추출물, 클로브꽃 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마일드한 사용감의 무스타입으로 부담없이 부드럽게 사용 가능하다.

펌프를 2~3회 눌러 적당량의 거품을 손바닥에 덜어내어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문지르고 물로 깨끗이 씻어낸다.
세종대왕-베토벤도 걸렸던 그 병! ‘이것’으로 예방하자
썸머스이브 페미닌 워시 (보통피부용)

불쾌한 냄새를 방지해주면서 청결함을 유지해주어 늘 건강하고 상쾌한 하루를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자연에서 얻은 옥수수 녹말과 코코넛오일에서 추출된 자연분해성 활성제를 사용해 피부나 점막에 자극이 적다.

포블랑시 여성청결제

여성 건강에 좋은 순 식물성 쑥, 석류, 고삼, 상백피가 함유된 웰빙 여성청결제다. pH 약산성으로 항상 적정산도를 유지시켜주어 습하고 연약한 여성 외음부에 부드럽게 작용하며 동시에 진정작용과 보습효과에 탁월하다.

뷰티 기자가 뽑은 남성청결제 BEST 3

세종대왕-베토벤도 걸렸던 그 병! ‘이것’으로 예방하자
아마란스 옴므 엑스 파이어 폼 워시

옴므 엑스 파이어 폼 워시는 식물 추출물과 마일드한 세정력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며 파우더리한 향취가 사용 후에도 상쾌함을 더해준다. 샤워 시 3~5회 펌핑한 후 부드럽게 거품을 내어 씻은 다음 물로 깨끗이 헹구어 내면 청량감과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다.

남성전용 청결제 맨즈케어

일반 바디워시나 비누와는 다르게 우수한 보호효과로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으며 마일드한 세정성분과 보습막이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주어 기분까지 편안해진다. 뿐만 아니라 세정 후 피부에 산뜻함을 부여해 청결하고 상쾌한 느낌을 지속시켜주는 남성전용 클렌저다.

히즈클린 아담

남성의 중요부위를 깨끗하고 상쾌하게 유지시켜 주는 특수 부위 전용 클렌저. 피부 자극이 적은 천연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민감한 피부에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환경에 나쁜 영향을 주지 않아 인체친화적이고 친환경적이다.
(사진제공: 아마란스, 영화 ‘섹스앤더시티’ 스틸컷, 썸머스이브, 포블랑시, 맨즈케어, 히즈클린)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wes.com

▶ ‘동안(童顔)’의 조건
▶ 올바른 화장품 선택법 “브랜드만 믿지 마라”
▶ 신년 다이어트 다짐 “올해도 말로만?”
▶ 셀프 네일아트 시대 “센스를 판가름하다”
▶ 2014 S/S 트렌드 메이크업 3 PO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