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N돌핀통장·적금’

학생 등 젊은 층을 위한 상품. 만 6~33세 개인이 가입 대상이다. ‘N돌핀통장’은 100만원 이하 잔액에 연 1.5% 금리가 지급된다. 농협은행 펀드 상품에 가입하면 0.5%포인트를 더 받을 수 있다. ‘N돌핀적금’은 봉사활동 횟수에 따라 최고 1.0%포인트를 더 지급한다. 1년 만기 최고 연 4.0%까지 가능하다.

기업은행 ‘IBK사랑나눔적금’

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가장, 북한이탈주민, 결혼이민여성, 한부모 가족지원보호 대상자 등 사회 소외계층에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 만기까지 계약을 유지하면 가입 당시 약정금리의 두 배를 준다. 예컨대 연 3.1%(12월17일 기준)인 2년제에 가입하고 만기 해지하면 연 6.2%를 적용받는다. 가입금액은 한 사람당 최대 1000만원까지다.

흥국화재 ‘파워라이프 통합보험 II’

질병이나 상해로 50% 이상 후유장해 진단을 받으면 보험료 납입이 면제되는 상품. 간질환, 뇌졸중, 노인성 질환 등에 대한 수술비와 입원비를 만 110세까지 보장해준다. 보험료도 15년마다 다시 산출돼 보험료 인상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파워라이프 통합 보험I에 비해서 만기가 길어지고 보험료를 다시 산출하는 기간도 길어졌다.

KB국민카드 ‘민 체크카드’

대형마트·이동통신 할인 혜택을 담은 체크카드. 대중교통, 주유소, 패스트푸드점 할인 등 생활과 밀접한 업종에 대한 할인 혜택이 크다. SK 주유소 리터당 60원 할인과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5% 할인 △패스트푸드업종 10% 할인 △대중교통 5% 할인 △이동통신요금 2500원 할인 △스피드메이트 엔진오일교환 2만원 할인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