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 롯데캐슬 더클래식①규모]전통 명문학군 사직동 초역세권 1064가구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하 3층, 지상 20~34층 8개 동 구성…1064가구 중 일반분양 764가구
동래구 사직동 전통적 부촌지역, 교육·문화·교통환경 우수
동래구 사직동 전통적 부촌지역, 교육·문화·교통환경 우수
![[사직 롯데캐슬 더클래식①규모]전통 명문학군 사직동 초역세권 1064가구](https://img.hankyung.com/photo/201311/01.8063617.1.jpg)
사직 롯데캐슬 더클래식은 지하 3층, 지상 20~34층 8개 동으로 이루어진 1064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일반분양 분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의 전용 59~124㎡ 764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조합물량이 적은 편이다보니 로열층이나 조망이 우수한 가구들이 대거 일반 분양에 포함된다.
ADVERTISEMENT
특히 교육, 문화, 교통환경이 뛰어난 부산의 대표 주거지로 꼽히는 사직동 일대는 아파트값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전용면적 84㎡ 기준으로 '현대홈타운'은 10년된 아파트임에도 매매가가 3억6000만원을 형성하고 있다. '사직쌍용예가'나 '롯데캐슬 피렌체'도 꾸준한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사직동 지역은 최근 꾸준한 마이너스 상승률을 보여왔던 부산 부동산시장 분위기 속에서도 9월 한달 간 집값이 부산에서 2번째로 높은 0.19%의 상승률을 보였다"며 "그만큼 주변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는 단지"라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부산지하철 3호선 사직역을 도보 2분으로 이용 가능한 초역세권 단지다. 간선도로인 거제대로와 충렬대로가 인접해 서면권, 해운대권, 구도심권 등 부산 내 주요 도심으로의 이동성이 뛰어나다.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메가마트, 동래시장 등 다양한 상권이용도 수월하다. 부산시청, 법원등의 관공서가 위치하며 부산사직종합운동장과 다양한 문화행사가 많은 온천천시민공원도 가깝다.
산이 많은 부산에서 보기 드물게 아파트는 부지 전체가 평지다. 1000가구가 넘는 대형단지에도 단지 내 조경율은 38%에 달한다. 건폐율은 13.8%로 설계돼 쾌적한 단지가 될 전망이다. 전가구가 남향을 중심으로 배치됐다. 탑상형 가구의 경우 전가구의 거실에 이면 개방형을 도입했다.단지 남서쪽에 위치한 대형주택형은 사직종합운동장 조망도 가능하다.
ADVERTISEMENT
‘시니어&키즈존’은 실버클럽과 키즈클럽, 키즈카페로 이뤄져 노인과 어린이 모두의 쉼터가 만들어진다. ‘패밀리존’에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레포츠공간과 운동 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바라운지 형태의 휴식공간이 있다. ‘오피스존’에는 관리사무소와 택배보관실 등이 마련된다.
일반 공급되는 가구는 59·84·112·124㎡의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일반분양 분 중 중소형이 약 85%를 차지한다. 해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의 선호도를 높였다. 아파트 내부에는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출 수 있는 선택제 설계가 도입됐다. 중대형 주택에는 드레스룸 레이아웃이나 발코니도어를 선택할 수 있다.
ADVERTISEMENT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