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건설 윤여웅 대표이사가 6일 법무부 주최로 정부 과천청사에서 열린 `제6회 한국범죄피해자 인권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습니다.



전북 지역의 대표적인 주택건설업체인 제일건설의 윤여웅 대표이사는 지난 2006년부터 8년째 동안 (사)군산·익산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윤여웅)를 맡아오면서 범죄 피해자와 유족, 친족들에게 무료치료 및 법률상담 등의 기회를 제공해 실질적인 피해 회복에 적극 발벗고 나선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윤 대표는 이날 대통령상을 수상한 자리에서 "생각지도 못한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범죄 예방과 인권보호 운동에 더욱 힘써 달라는 뜻으로 알고 지역 공동체에서 범죄 피해자나 학생, 노인 등 사회적 약자들의 어려움을 돕는데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제일건설은 지난 1988년부터 아파트 서민주택사업에 첫발을 내디딘 이래 현재까지 3만여 세대의 아파트를 지어 국내 유수의 건설기업 반열에 올랐으며, 지역경제발전과 지역주거문화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09년 말 금탑산업훈장을 받기도 했습니다.












김덕조기자 dj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정우 건강악화, `김유미vs김진` 두 여인과 열애설?`몸 상태가…`
ㆍ허진 생활고 딛고 세결여 캐스팅 "새롭게 시작하는 느낌으로‥ 강부자가 추천"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쓰나미 쓰레기, 2년 만에 일본에서 미국 해안 근접...처리비용 골치!
ㆍ한영 정상, 2020년 교역·투자 2배 확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