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Estate] '퇴계원 힐스테이트', 전철역 걸어서 4분…주거환경 '으뜸'
현대건설은 경기 남양주시 퇴계원면 일대에 ‘퇴계원 힐스테이트’를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 지상 12~22층, 21개동으로 구성돼 있다. 총 1076가구로 전용 84㎡(756가구)와 전용 99㎡(320가구)를 일반분양하고 있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99㎡로 이뤄져 있는 데다 모든 가구가 ‘4ㆍ1 부동산 대책’ 수혜 단지다. 규모와 브랜드, 교통, 입지 환경 면에서 이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이 아파트는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일부 가구 발코니 확장비용 지원 등 특별분양 조건을 내걸고 있다. 계약금은 전용 84㎡가 2000만원, 전용 99㎡가 2500만원이다.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 융자로 제공하며 계약 후 전매도 가능하다.

교통과 입지환경도 좋다는 평가다. 경춘선 전철 퇴계원역이 걸어서 3~4분 거리에 있다. 전철을 이용해 3개 정거장이면 서울로 진입할 수 있다. 작년에 개통한 경춘선 급행열차를 이용하면 서울 용산까지 30분대에 닿을 수 있다. 단지에서 서울외곽순환도로와 43번, 47번 국도를 이용하기 쉽기 때문에 서울 강남권까지 30분 내에 닿을 수 있다. 사실상 서울 생활권에 속하는 셈이다.

쾌적한 생활환경도 자랑거리다. 단지 내에 2만1179㎡ 규모의 녹지공간이 조성된다. 단지 앞 용암천변에도 1만2622㎡의 수변공원이 생긴다. 아파트 단지 내에는 도제원초등학교가 있어 초등학생 자녀들이 차도를 통과할 필요 없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독서실, 북카페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이 제공된다. 인근에 별내신도시의 중심상업시설도 있어 신도시의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가족 수와 자녀 연령대에 맞춰 주택형이 세분화 돼 있다.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주차구역을 집안에서 확인할 수 있는 첨단주차정보시스템(UPIS)이 모든 가구에 적용된다. 공동현관에는 입주자를 자동 인식해 여닫는 세대현관 자동출입 관리시스템(UKS)이 쓰일 예정이다.

전용 99㎡ B·C형에는 계약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집을 꾸밀 수 있도록 알파룸이 제공된다. 알파룸은 여가생활 공간이나 자녀들의 공부방, 서재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알파룸이 자녀들의 공부방과 주부들의 주방공간으로 활용되는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풍부한 녹지 공간과 서울 등 수도권에 손쉽게 진입할 수 있는 교통 여건으로 수요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계약 고객에게는 고급 자전거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상담 및 내방고객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다. 입주는 내년 4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구리시 교문사거리에 있다. (031)563-8888

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