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카이스트 강연, 블랙 수트 입고 훈남 강사로? '능력자의 인간미'
[윤혜영 기자] 김종국 카이스트 강연 사진이 공개됐다.

최근 한 온라인 게시판에는 12월13일 카이스트에서 열린 특별강연회에 나선 김종국의 사진이 공개됐다.

사진 속 김종국은 블랙 수트패션으로 등장해 훈남강사를 능가하는 포스로 학생들 앞에서 강연하고 있는 모습이 담겨있다.

김종국은 카이스트 내 창의관 터만홀에서 열린 특별강연회에서 "자기 관리 및 목표설정 방법, 관계 형성 노하우"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이 강연에서 김종국은 오랫동안 롱런할 수 있었던 자기관리 비법과 인적 네트워크 관리비결을 공개해 강연에 참석한 학생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특히 만능엔터테이너로 활동하면서 겪은 어려웠던 점과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레시피 등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소탈하면서도 인간적인 강의를 펼쳐 감동과 함께 미래에 대한 비전을 선사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질의응답시간에는 학생들의 질문에 성심 성의껏 대답하며 사진촬영에도 일일이 응해주는 등 친근한 모습으로 팬미팅을 방불케 하는 분위기를 연출하며 최고의 인기를 자랑했다.

김종국 카이스트 강연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카이스트 학생들 부럽다", "완전 훈남강사 포스", "저런 수업이라면 매일 들을 수 있을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김종국은 11월1일 정규 7집 앨범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남자가 다 그렇지 뭐'로 활동 중이며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서도 활약하고 있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온라인 커뮤니티)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앤 해서웨이 노출사고 심경 “성을 상품화…너무 고통스럽다”
▶ 권오중 아내 자랑, 하하의 은밀한 교습? “내 와이프는 F컵이야~”
▶ 윤다훈 딸 남경민 '학교2013' 출연, 자연스러운 연기 '이유 있었네?'
▶ 김태희 과외선생 시절, 함께 스티커사진을? "머리 감고 향수 뿌릴 수 밖에…"
▶ [리뷰] 클라우드 아틀라스 "지금, 우리의 모든 만남에는 이유가 있다"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