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5년 연속 GD마크 획득
한화건설은 지식경제부에서 주최한 ‘2012 굿디자인(GD, Good Design)’ 어워드 본상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2008년 처음 GD마크 획득 이후 5년 연속 수상했다.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화건설의 ‘숨쉬는 작은 정원(Breathing mini Garden, 사진참조)’은 공동주택 엘리베이터 케이지의 내부 디자인이다. 공동주택에서 이동수단으로 사용하는 엘리베이터의 개념에서 한차원 더 나아가 짧은 시간 동안 사용자에게 리프레쉬할 수 있는 전이공간을 제공하도록 기획했다.

숨쉬는 정원이라는 콘셉트에서 3가지 테마를 개발, 식물패턴과 파스텔톤의 색감을 통해 작은 공간에서 충분히 그 분위기를 공감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한화건설 상품개발팀은 2012 GD 최우수상을 비롯, 4건의 상품이 GD마크에 선정됐다. 이 중 3건은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에서 주최하는 ‘2012 핀업디자인어워드(Pin Up Design Awards)’ 에도 선정됐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