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건은 중랑구 신내동 소재 중화초등학교 동쪽에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 물건이다. 주변 지역은 아파트, 다세대주택, 연립주택, 학교, 근린시설 등이 혼재하는 주택지대로 전반적인 주거환경은 양호한 것으로 평가된다. 포장도로가 단지내 도로와 연계돼 차량 진출입이 용이하고 인근 버스정류장이 중앙선 망우역과 연계돼 있어 전반적인 교통환경은 보통 이상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인근지역에 위치한 초ㆍ중ㆍ고교가 모두 도보로 이동가능한 지근거리에 있어 양호한 교육환경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기가 높은 32평형 아파트 물건이기에 학생 자녀를 둔 3~4인 규모의 가족에게 추천할 수 있을 만한 물건이다.


본 건은 2007 2월에 입주를 시작했고 네개 동 총 214세대 규모의 경남아너스빌 아파트 단지내에 위치하고 있다. 13층 중 5층에 자리하고 있고 실내는 방 3, 거실, 주방 및 식당, 욕실 겸 화장실 2, 드레스룸, 발코니 등으로 구성돼 있다. 계단식 현관구조의 아파트이며 개별난방으로 도시가스를 이용중이다.


[추천 경매물건] 중랑구 신내동 아파트 전용 84.98㎡, 3억400만원

법원임차조사결과 조사된 임차인이 없어 명도 진행시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2009 5 18일에 중소기업은행에서 설정한 근저당이 말소기준권리로 후순위의 근저당과 압류, 가압류 등은 낙찰과 동시에 말소된다. 아파트 관리비 체납내역도 없는 것으로 확인돼 기타 낙찰자가 인수할 권리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본 건 매매시세(국민은행 기준) 36500 ~ 39000만원 선, 전세 시세는 2500 ~ 23000만원 선에 형성돼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1회의 유찰로 최저가가 감정가의 80%에 설정돼 있기 때문에 투자용으로는 아쉬운 면이 있지만 양호한 주거환경과 교육환경을 기대할 수 있어 실거주용도로는 적합한 물건으로 판단된다.

* '한경닷컴 경매'(http://auction.hankyung.com)에서 경매물건 검색, 물건 상세 정보, 현장보고서, 경매일정 및 낙찰통계 등 경매관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