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토지신탁·삼성중공업 '인덕원 IT밸리', 분양가 3.3㎡당 400만원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로밸리의 절반

    이달의 유망 분양
    한국토지신탁과 삼성중공업은 서울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 인근 지식산업센터(옛 아파트형 공장) ‘인덕원 IT밸리’를 분양하고 있다.

    인덕원 IT밸리는 경기 의왕시 포일2지구에 지하 3층~지상 10층 4개동 규모로 들어선다. 연면적 20만㎡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11만9000㎡)의 1.7배에 달한다. 단지 내에는 근린생활시설과 입주기업 직원들을 위한 기숙사와 보육시설도 마련된다.

    서울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강남권의 양재IC까지는 11㎞가량 떨어져 있고 차량으로 30분 안팎이면 이동할 수 있다. 공사 부지에 제2경인고속도로 인덕원IC 공사가 마무리 되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직접 연결된다. 청계산과 가까워 자연환경이 쾌적하다.

    분양가는 3.3㎡당 400만원대로 서울 성수동·구로동 일대 지식산업센터의 절반 수준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대출자격 보유 업체는 중소기업정책자금을 저리에 대출받을 수 있다. 의왕시에서도 연 3% 금리의 정책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입주업체는 취득세와 재산세를 각각 75%, 50% 감면받을 수 있다. 관리비도 보통 오피스텔보다 저렴한 3.3㎡당 8000~9000원에 수준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상주차장과 보행동선을 분리하고 법적 기준보다 49%가량 많은 주차공간을 마련했다. 1.5m의 광폭 발코니를 설치하고 개별실외기 공간을 제공한다. 단지 내에는 회의실·강당·옥상공원이 조성되며 원격검침시스템과 쓰레기 자동수거시스템 등도 도입된다. 화물차가 각 동의 하역장으로 직접 진입할 수 있어 물류하역 작업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지난달 22일 기공식과 안전기원제를 치른 후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으며 2014년 6월에 입주할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인덕원에서 판교방향 포일2지구 초입, 한국농어촌공사 맞은편 포일2지구 입구에 마련돼 있다. (031)426-3773

    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용적률·높이규제 풀린다…풍납동 재건축 '훈풍'

      오랫동안 개발이 멈췄던 서울 송파구 풍납동 일대에 재건축 바람이 불고 있다. 국가유산청 심의를 거쳐 높이 제한을 완화하는 등 사업성을 확보할 길이 열렸기 때문이다. 250%에 육박하는 용적률로 재건축에 난항을 겪던 ...

    2. 2

      '반포 래미안 트리니원' 완판 효과…삼호가든5차 재건축도 관심 '쑥'

      최근 서울 서초구 반포동 ‘반포 래미안 트리니원’의 완판(100% 계약) 이후 같은 지역에서 래미안 브랜드로 재건축을 추진하는 ‘삼호가든5차’에도 관심이 커지고 있다.2일 ...

    3. 3

      주택공급추진본부 출범…"이달 중순 추가 공급대책"

      정부가 주택시장 안정을 위해 주택 공급 정책을 전담하는 주택공급추진본부를 본격 가동했다. 21년째 임시조직으로 운영된 공공주택추진단을 상시 조직으로 격상한 형태다. 출범식에서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이달 중순 서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