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마스터플랜] 현대증권 'QnA 프리미어 컨설팅', 주식·부동산 전문가 직접 찾아가 진단
현대증권의 대표적인 자산관리 상품은 'QnA 프리미어 컨설팅 서비스'다. 우량 고객만을 위한 전문 컨설팅 서비스로 이 상품에 가입한 고객들은 전문가들로부터 다각도의 조언을 들을 수 있다. 한 명의 고객을 위해 주식 채권 부동산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 찾아가 현재 자산 상황을 진단하고,최적의 투자대안을 제시한다. 6개월 단위로 방문해 목표 수익률과 손실 한도를 관리해주고,포트폴리오를 재조정하는 게 특징이다.

또 다른 상품으로는 '초이스앤케어 서비스'를 꼽을 수 있다. 현대증권의 간판 상품인데 최근엔 이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운영 중이다. 이 상품은 고객들에게 펀드 추천은 물론 판매 이후의 관리까지 함께 제공하는 종합적인 서비스다.

현대증권이 차별화 포인트로 내세운 것은 '관리(care)'다. 다른 자산관리서비스가 펀드 판매에만 신경썼다면 이서비스는 펀드 추천(choice)에서 판매 이후의 관리까지 책임진다는 얘기다. 일종의 '펀드 밀착관리 서비스'라 할 수 있다.

'초이스앤케어 서비스'에 새로운 기능도 도입했다. 가입을 철회할 수 있는 기능과 상품을 재구매할 때 지원해주는 서비스를 추가했다. 판매보증 서비스도 새로 도입했다. 현대증권 관계자는 "고객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사후관리까지 제공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가입철회 서비스는 각종 상품에 가입한 뒤 고객이 가입 의사가 바뀔 경우 5영업일 이내에 철회를 요청하면 현대증권이 수취한 수수료를 반환해주는 서비스다.

김석 기자 s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