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브랜드대상]

재무설계상담과 부동산투자상담, 각각의 영역이지만 자산관리라는 커다란 카테고리에서는 둘 다 중요한 분야인 것은 확실하다. 개인 재무설계와 부동산투자상담을 연계한 유기적인 재무관리로 안정적인 노후자금을 마련해보자.

부동산투자와 재무관리를 유기적인 관계에 두고 자산관리를 하는 김상진 재무설계사무소(대표 김상진, www.kimsangjin.co.kr)가 한경닷컴이 주관하고 소비자들이 설문조사를 통해서 직접 선정하는 [2011년 하반기 중소기업 브랜드대상] 금융/재무설계부문을 수상하며 안정적인 노후자금마련, 은퇴상담의 중요성을 일깨웠다.

김상진 재무설계사무소는 2006년 인터넷에서 무료재무설계서비스를 시작한 이래로, 2007년 네이버 카페 무료재무설계그룹 운영, 2008년 뉴리치컨설팅 설립, 2009년 국내 최초로 독립재무설계사무소인 김상진 재무설계사무소를 개소한 실력 있는 자산관리 전문업체다.

Q1. 요즘의 재무설계는 대부분 금융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목적인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재무설계 서비스는 금융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서비스가 아닙니다. 현재 제공되고 있는 타사의 서비스는 대부분이 금융 상품 판매를 위한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본 사무소의 서비스는 체계적인 상담절차를 운영하여, 각 단계별로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금융자산과 부동산자산을 복합적으로 고려한 자산운영으로 시장변동이나 위험에도 최대한 안전한 방향으로 자산을 지킬 수 있습니다. 재무설계와 재무관리는 전체적인 자산에 대한 분석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투자 및 자산운영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Q2. 부동산투자와 재무상담을 연계하여 서비스하는 것이 굉장히 독특합니다.

부동산투자는 일반적으로는 고객의 자산에 대한 선행분석 및 투자성향 그리고 중장기적인 구체적 계획 등이 부재한 경우가 많습니다. 본 사무소에서 제공해 드리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고객의 투자목적과 투자성향 등을 고려하여 자산분석을 진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장분석, 수익성분석, 대상부동산의 가치평가, 투자시기와 자금 조달방법을 결정하며 전체 자산에 대한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포트폴리오 부동산컨설팅' 기법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투자방법을 제안합니다.

같은 카테고리 내에 있는 자산관리 영역에서 재무관리와 부동산컨설팅을 따로 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으셨던 고객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희는 국내 최초로 한 곳에서 금융자산과 부동산자산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분들의 불편을 줄여드리는 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금융자산과 부동산자산을 하나의 자산으로 묶어 고객의 전체 자산에 대한 분석 및 평가를 통해 고객을 위한 최적의 '자산 포트폴리오'를 구성, 운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Q3. 개인재무설계는 어떤 식으로 운영됩니까?

'개인재무설계'란 한 개인 및 한 가정의 재무적 목표 달성과 경제적 안정을 위해 재무설계사가 개인의 재무적인 문제점을 분석, 평가하여 합리적인 해결안을 제시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기본 재무분석, 투자설계, 은퇴설계, 부동산설계, 자녀자금설계, 세금설계, 상속 및 증여설계, 이혼설계 등이며, 개인에게 필요한 모든 영역에 대하여 체계적인 설계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재무설계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는 국제공인재무설계사인 'CFP(Certified Financial Planner)자격' 인증자에 의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종합자산관리는 재무설계와 재무관리를 종합한 서비스로 최초 고객과 설정한 재무적인 목표를 안정적으로 지켜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기본적인 재무설계가 잘되었다 하더라도 이를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지 않는다면, 재무설계의 의미가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개인별 재무적 목표달성율 관리, 투자자산에 대한 수익률모니터링, 정기적인 자산포트폴리오 점검 및 조정, 신규자금에 대한 운영방법 자문 및 신규투자분석 서비스 등 다양한 자산에 대한 관리를 통해 안정적이고 합리적인 자산운영을 도와드립니다.

김상진 재무설계사무소는 재무설계(자산분석)와 부동산관련, 그리고 자산관리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이에 대해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하나의 서비스 상담 시에 다른 서비스에 대한 부분을 동시에 고려하여 서비스하며 향후 자산운영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은퇴상담, 목돈 굴리기, 노후자금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면 제대로 돈을 굴릴 줄 아는 재무설계사를 찾아 재테크 상담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종합재무설계에서 종합자산관리, 부동산컨설팅, 부동산중개, 재무설계교육, 세무상담까지 재무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김상진 재무설계사무소는 상호 유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에게 최적의 해결안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