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산업에서 사용하는 최신 포장, 물류기술과 함께 식품, 제약, 화장품, 화학산업의 원료, 생산공정기술, 실험분석기기 등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6개 산업 전문전시회가 오는 6월 14일(화)부터 4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개최사상 최대규모인 세계 23개국 600여 기업이 2,000개에 달하는 부스규모로 참가하며, 전시규모도 지난해보다 1개 홀을 추가 확보해 총 4만M2(축구장 넓이 4배)에 달하는 매더드급 규모로 개최된다.

6개 분야의 전문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의 특징은 전시회장을 찾는 산업 종사자에게 관련된 새로운 볼거리를 선보임으로써, 단 한번의 방문으로 연계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라 주최측 관계자는 밝히고 있다.

1992년 개최한 ‘국제포장기자재전 KOREA PACK'은 2006년부터 포장전시회의 주요 관람객인 식품, 제약, 화장품 산업 종사자들에게 포장기술 이외에 생산설비를 함께 소개하는 ‘제약·화장품산업전, COPHEX를 동시 개최하여 업계에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2007년에는 이화학, 바이오생명공학분야의 ’실험기기 및 분석 장비전인 KOREA LAB'과 화학제품 생산공정기술전시회인 ‘화학장치산업전 KOREA CHEM’을 연달아 기획해 현재까지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국제물류기기전인 KOREA MAT'을 신설, 개최하여 포장공정 이후로 이어지는 물류이송시스템, 물류핸들링기기 및 물류IT기술들이 처음으로 전시된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청 주최로 새롭게 개최되는 '국제원료의약품전인 KOREA PHARM'은 제약 생산기술전인 COPHEX와 연계하여 국내·외 우수원료의약품 등을 함께 선보여 제약업계의 최신 정보교류 및 국제협력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