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속보]건설사들이 그동안 불황으로 주춤했던 공채를 재개하고 있다.24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포스코건설,GS건설,동부건설,경남기업,STX건설 등이 사원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상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모집분야는 기계,전기,토목,건축,화공,안전,사무직(경영지원) 등이며 다음달 6일까지 회사 홈페이지내 채용사이트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응시자격은 기졸업 또는 2011년 8월 졸업예정자로서 최종학교 성적 총 평점평균 B0이상,토익스피킹 레벨6급 또는 토익기준 사무계 800점,기술계 730점 이상이어야 한다.

STX건설도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모집분야는 토목,건축 및 플랜트사업 부문(국내/해외) 등이며 모집계열은 기계공학,전기전자공학,토목공학,건축공학,건축설비공학,원자력공학,상경,법정,어문,인문 등이다.일정수준 이상의 영어회화 테스트(OPIc,토익스피킹) 성적 필수 기재해야 하며 전학년 평점 평균 4.5만점 환산 3.0 이상이어야 한다.다음달 4일까지 그룹 채용 홈페이지(www.yourstx.co.kr)에서 온라인 입사지원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GS건설은 플랜트 사업본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모집분야는 사업관리,플랜트설계,발전/환경설계,시공,견적 등이며 응시자격은 해당분야 경력 5년 이상 유경험자,해외프로젝트 유경험자(3년이상),영어회화 가능자이어야 한다.다음달 4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동부건설은 임원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모집분야는 발전플랜트,플랜트구매,환경플랜트,산업플랜트,토목,연구개발,사업기획 등이며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실무경력 3년 이상인 자로서 모집직무요건에 충족되는 자이어야 한다.국내외 유수기업.연구소 경력자 및 해외 MBA,석박사 학위자는 우대한다.오는 30일까지 동부로닷컴(www.dongburo.com)에 접속하여 온라인 입사지원서를 입력한 후 다른 제출서류를 첨부하여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경남기업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모집분야는 해외플랜트 부문이 영업,토목,품질,안전,공무,통관/구매/자재관리,불어통역,관리총괄 등이며 관리 부문은 법무 등이다.해당 분야 경력 5~10년 이상 유경험자이어야 하며 영어/불어 능통자는 우대한다.오는 30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인재마당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울트라건설은 상반기 경력사원을 모집한다.모집분야는 토목,건축,기계,전기,안전,경영지원 등이며 오는 31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응시자격은 해당 분야 경력 2년 이상이어야 하며 기술사(구조/토질및기초) 자격증 소지자,어학 및 전산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태영건설이 상반기 경력사원을 모집한다.모집분야는 토목,건축,발전/원자력,플랜트,기계,전기,주택,경영지원 등이며 오는 29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수행업무,자격요건 등 상세한 모집요강은 건설워커-태영건설 채용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한국지역난방기술이 신입사원을 모집한다.모집분야는 기계,환경,계측제어 등이며 응시자격은 기계공학,환경공학,전기공학,제어계측공학 및 관련학과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이어야 한다.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오는 30일까지 방문,우편제출하면 된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