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대표 은유진, 옛 에스지어드밴텍)은 2일 가볍고 빠른 기존 바이러스체이서 백신의 장점에 사용자에게 친숙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가미한 새로운 개념의 무료백신 'SGA24'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백신은 전용 웹사이트(www.sga24.kr)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24시간 PC 보안을 책임진다는 뜻을 가진 ‘SGA24’는 철저하게 사용자의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무료백신이다. 높은 악성코드 검색율과 무게는 가볍고 속도는 빠른 바이러스체이서의 기존 장점을 모두 갖춘 데다 전문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사용가능 하도록 제작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새롭게 자체개발한 무료백신용 ‘SGA24엔진’ 기반에 비트디펜더 엔진을 활용해 악성코드 검출력은 높이면서 복잡한 설정을 최소화한 간편한 검사 방식으로 실시간 감시에도 PC속도가 느려지지 않는다. 최근 출시된 윈도7 까지 모두 지원한다.

이 백신은 뮤직플레이어를 내장해 간편한 음악 감상을 가능케 하고 검색창을 통한 인터넷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날씨 정보와 스케줄러 기능을 탑재하는 한편, 포토 슬라이드쇼 기능을 제공해 지루하지 않은 백신 사용을 유도했다. 이 기능은 간편한 미니창으로도 변환된다.

조재형 에스지에이 이사는 "이번 무료백신 출시에 따른 사용자수 확대는 기존 유료백신에 그쳤던 악성코드 샘플 확보 증가로 이어지고 이는 다시 검출력을 높이는 제품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가져와 보안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PC 사용에 방해가 되는 무분별한 광고 대신 지속적인 이벤트 진행과 중소규모 쇼핑몰과의 연계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며 창출한 수익으로 24시간 긴급대응체제를 구축, 완벽한 개인용 무료백신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GA는 자사 무료백신 출시를 기념해 24와 관련된 사진을 찍어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영화티켓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24를 찍어라!!’ 이벤트(http://cafe.naver.com/sga24)와 다양한 사용후기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SGA24’는 개인 및 5인 이하 소규모 사업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