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차익보다 꾸준한 임대수익으로 대전환 필요

부동산 경기 침체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투자자들뿐 아니라, 퇴직을 앞둔 분들까지 임대사업용으로 원룸텔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tv, 침대, 옷장,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등이 갖춰져 있는 원룸텔은 혼자 사는 회사원이나 대학생, 원거리 출 퇴근자, 주말부부, 외국인 노동자 등이 주로 이용한다.

샤워실과 침실이 개인별로 만들어진 일종의 사설기숙사 형태이다. 임대사업자 입장에서는 매월 일정한 수익을 낼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원룸과 고시텔, 리빙텔 같은 임대사업은 매월 고정수입이 발생하는데다 수익률이 높을 경우 건물가치가 높아져 시세차익까지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원룸텔의 적당한 입지는 대학가, 지하철 역세권, 공장지역, 오피스 밀집상권들이 유망하다. 매월 50~60만 원 가량을 선불로 받을 수 있고 이외에 관리비나 수도요금, 전기 사용료 등을 별도로 받지 않아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에게 유리하다.

본격화되는 고령화 사회와 베이비부머인 50대들의 은퇴가 가속화되면서 30~40대의 젊은 세대들이 서둘러 노후대비책을 찾고 있는 요즘 추세에 발맞추어 고정적이고 안정적인 월세소득을 창출해내는 소액부동산 투자에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으며, 1~2인 가구의 증가로 초소형 부동산의 공급이 턱없이 부족한 현재, 원룸텔 투자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주목받고 있다.

큰 돈을 투자하지 않는 소액투자로 고정적이고 안정된 월세수입을 올릴 수 있는 투자처를 찾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 요즘 각광 받는 투자처로 급부상하는 원룸텔, 고시텔이 있다.

그동안의 불법적이고 탈법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난 오피스텔 개념의 초소형 주거지로서, 소형아파트나 오피스텔보다 투자금액이 적으면서도 안정적은 월세 수입을 올릴 수 있다.

원룸텔 ∙ 고시텔은 신축보다는 기존건물을 매입해서 리모델링하는 것이 주를 이룬다. 상업지역이나 역세권 주변은 신축가능한 대지가 없을뿐더러 지가가 비싸 타산이 맞지 않기 때문이다.
적은 돈을 들여도 중심가에 위치해 있어서 임대수요는 끊이지 않는다.

그 예로 부천 상동에서 현재 분양하고 있는 아이스타빌은 현대백화점, GS백화점, 뉴코아, CGV, 홈플러스, 이마트등 대단위 상가가 밀집해 있는 중심상권에 위치해 있다.

또 주변에 부천 산업단지와 대단위 아파트형 공장이 있어 최적의 장소이다.
분양가가 5000만원에서 6500만원 내외인데, 이미 입소문을 타고 샘플하우스를 찾는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1차분은 10여 일만에 마감되었으면 현재 2차 분양 중에 있는데, 이 역시 높은 경쟁률로 조기마감 될 거라 예상한다.

침대,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공기청정기, TV등 생활필수품이 모두 갖춰져 있고 각호마다 욕실이 완비되어 있어 1~2인 세대가 살기에 안성맞춤이어서 투자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또한 2012년 초 7호선이 개통되면 바로 출구 앞에 위치해 있어서 이에 따른 시세차익도 꽤 높을 거라는 전망이다.

준비되지 않은 불안한 노후 이제부터 대비하여 근심을 덜어보자!

-출처 : (주) 바른투자개발
-입금계좌 : 기업은행 333-3900-3900 (주)바른투자개발
-신청금: 청약 100만원 (미계약시 전액환불)

“선착순 호수 지정”
부천 상동 아이스타빌
-분양문의 032) 322-2972

* 인포머셜(Informercial)은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커머셜(commercial)의 합성어로 스폰서가 제공하는 정보로 꾸며진 상업성 컨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