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투텍(대표 김정)은 네트워크 기반의 IP시스템인 통합영상관제 솔루션 '매직아이즈'(MagicEyes™)를 개발한 벤처기업으로 2000년 설립됐다.

매직아이즈는 주간 25㎞(야간 5㎞)를 실시간 감시하는 필리핀의 수비크조선소 관제실을 비롯 수백개의 매장을 모니터링하는 대형 매장,수십개의 지하철 역사를 통합 모니터링하는 영상 관제시스템 등에 적용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수천개의 사이트를 네트워킹한 상태에서 128 채널의 영상을 두 대의 모니터에 표시하고 다른 한 개의 모니터에는 카메라가 위치한 지도 그림을,또 다른 한 개의 모니터에는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연동하여 확인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지자체의 U-city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통합 솔루션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따라서 하나의 화면에서 PC DVR,IP카메라,비디오 서버 등을 보여주는 시스템이 필요한데 매직아이즈가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이 시스템은 불이나 연기 감지 시 경고 메시지를 보내거나 침입자 배회,분실물 발생 시점 추적,역방향 이동,사람의 수를 헤아리는 등 다양한 영상 분석을 내장함으로써 산업현장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화재 감지,대상물을 추출하는 지능형 영상 솔루션 등을 매직아이 플랫폼에 탑재한 패키지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