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트너 매직쿼드런트 보고서 애플리케이션 인프라스트럭처 3개 부문 리더 선정

-입증된 포괄적인 제품군, 탄탄한 고객 기반, 교차 판매 가능한 풍부한 제품 기반으로 우수성 입증

한국오라클(사장 유원식, www.oracle.com/kr)은 최근 조사기관 가트너가 발표한 ‘애플리케이션 인프라스트럭처’ 부문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Gartner Magic Quadrant for Enterprise Content Management, 2008)’에서 전세계 8만5천명 이상의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 오라클 퓨전 미들웨어(Oracle Fusion Middleware)가 3개 분야 모두에서 최고 등급인 ‘리더(Leader)’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가트너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구축 및 실행을 가능하게 하는 테크놀러지를 ‘애플리케이션 인프라스트럭처’로 정의하고 있으며, 특정 시장 영역에서 업체가 제시하는 비전의 완전성과 수행 능력을 기준으로 업체를 평가한다. 오라클은 아래의 3가지 영역에서 모두 리더로 선정되었다.

1) 신체계 SOA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 (New Systematic SOA Application Projects)

오라클은 조직들이 손쉽게 SOA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오라클 퓨전 미들웨어를 통해 업계 최고의 BPEL엔진, SOA 스위트, 메타데이타 리포지토리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오라클은 시장 현황에 대한 통찰력, 신뢰할 수 있는 수치, 시장 방향에 대한 영향력, 관심을 이끌고 유지하고 주도하는 능력 등을 복합적으로 갖추고 있다. 또한, 비전을 전달하기 위해 입증된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변화의 시기뿐만 아니라 안정화 기간을 통해 고객을 지원하며 시장의 비즈니스 활동의 대부분을 통제하고 시장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고 밝혔다.

2)SOA 컴포지트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인프라스트럭처 (Application Infrastructure for SOA Composite Application Projects)

오라클은 조직에 이기종 환경을 지원하는 포괄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 SOA, 통합 및 개발 툴을 제공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오라클은 입증된 포괄적인 컴포지트 애플리케이션 지향 제품군, 프론트-엔드 및 백-엔드 컴포지트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업체의 제품을 사용하는 다수의 고객 기반, 그들의 컴포지트 애플리케이션 지향 제품을 교차판매 할 수 있는 풍부한 애플리케이션이나 플랫폼 미들웨어 기반을 갖추고 있으며 컴포지트 애플리케이션 핵심 기술을 갖춘 제품을 확대함으로써 기술이나 시장동향 예측 능력을 입증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3) 백-엔드 통합 프로젝트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인트라스트럭처 (Application Infrastructure for Back-End Application Integration Projects)

오라클 SOA 스위트의 핫플러거블 아키텍처, 뛰어난 기능의 오라클 BPEL 프로세스 매니저(Oracle BPEL Process Manager) 및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버스(Enterprise Service Bus),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통합 아키텍처(Oracle Application Integration Architecture)를 위한 패키지화된 통합 애플리케이션들은 조직들이 그들의 이기종 백-엔드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오라클은 SOA 및 BPM과 같은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기 위해 그들의 통합 기술을 확대하고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문제를 명확하게 이해하게 한다고 덧붙였다.

오라클 퓨전 미들웨어 제품 부문 부사장 하산 리즈비(Hasan Rizvi)는 “오라클은 미들웨어 부문 1위 기업으로, 가트너의 이번 결과는 고객들이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관리 하는 것을 도와주는데 있어 오라클이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해주는 것” 이라면서 “전세계 모든 산업의 고객들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가치를 최대화하는 것을 도와줄 수 있는 인프라스트럭처 및 테크놀러지를 제공하는 오라클을 채택하고 있다. 오라클은 솔루션 구축 형태에 상관없이 조직들이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최대화, 비즈니스 및 IT 효율성을 향상시키며 혁신을 가속화하고 경쟁우위를 강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