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경기 지표 "온통 빨간불"
- 3000만원으로 시작하는 나의 미래

경기 신호등이 온통 '빨간불'이다. 지난 5월 30일 통계청이 발표한 '5월 산업활동 동향'은 산업생산과 소비의 증가세가 둔화하고 설비투자의 감소세가 확대되는 등 경기 하강이 본격화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현재 경기를 보여주는 경기동행지수 순환변동치와 앞으로 경기를 예고하는 선행지수는 전년 동월비 모두 각각 4개월째, 6개월째 하락세를 지속해 경기 위축에 대한 우려감을 높였다.
기업과 소비자들의 심리 지표도 실물 지표와 함께 추락하면서 경기가 침체하는 가운데 국제유가가 상승으로 소비자 물가가 급등할 경울 스태그플래이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 저축만으로 미래보장 불확실.. 대책마련 시급...
- 10년 후를 준비 할 수 있다면 당신은 이미 부자...
위기가 곧 기회다...
물가상승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생활이 점점 나빠짐으로 늘 생각해왔던 또 다른 수입에 대하여 관심이 늘어났다. 모든 투자의 기본인 안 좋을때 투자해서 좋아지면 수익을 남기는 투자의 기본을 알면서도 더 많은 수익의 욕심이라는 기대 심리로 인해 망각하고 있다.
위기가 곧 기회라는 말처럼 미래를 위한 투자의 최적기는 지금 일 수도 있다. 어떻게 됬든, 무엇이든 간에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시간과 투자는 꼭 해야만 한다.
하반기 재테크 시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가장 큰 변수에 대해서는 92.9%가 고유가등에 따른 원재료 물가가 80%로 상승, 소비자 물가는 5% 대의 높은 상승으로 인한 인플레이션을 꼽았고 금리나 환율, 정부의 정책 등의 답변 비율은 미미했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의 생활이 더욱 힘들어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부동산 등의 재테크상품에 많은 눈을 돌리고 있다.
투자자들이 재테크계획을 세울 때 가장 고려하는 것에 대해서는 수익률(51.63%)과 안정성(42.35%)으로 새로운 곳 투자로 불안전속의 수익보다는 이미 상권이 활성화 되어 수익이 보장되어 있는 안전이 우선되는 지역의 투자가 선호되고 있다.
한때 부동산 제일의 투자처로 떠올랐던 아파트의 미분양사태, 토지분양의 사기사건 등 돈 굴릴 곳을 잃은 투자자들이 종부세가 없고 투자 전매제한이 전혀 없는 수익형부동산으로 발길을 돌리며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서울시가 1조원을 들여 동대문 운동장의 공원화사업(2010년 3월)등, 동대문 시장을 세계적인 패션 관광명소로 개발한다고 발표함(서울시 홈페이지 참조)에 따라 동대문 시장의 붐을 예측하는 창업자들과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청계천 사업으로 인해 인근 동대문시장 상권의 매출이 2~3배 이상 올라간 것을 볼 때 틀리지 않은 기대인 것이다.
- 동대문운동장 공원화 공사시작.. 동대문 최대 수혜지로 "들썩"
- 수익성과 안정성 동시에 추구
현재 이 개발 프로젝트의 최대의 수혜지역은 동대문 시장의 역사인 30년 전통의 흥인·덕운 도매시장의 재건축현장이다. 이곳에 동대문시장 최초의 재건축 개발로 지하7층, 지상18층 규모의 도,소매 패션몰(상가명 맥스타일)로 내년(2009년 10월 예정) 오픈을 앞두고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으며 이미 30여년동안 영업을 하였던 자리이며 엄청난 시세를 자랑하던 곳이기에 오픈전임에도 불구하고 주의 상인들 및 타 상인들의 문의가 활발해지고 있다.
이런 점을 볼 때 요즘 분양하는 대부분상가처럼 부동산 사업자에 의해 개발되어 분양에만 목적을 두어 이윤을 추구하는 상가가 아니고 십 수 년 경력의 확실한 시행사의 오픈 후 직접운영관리와 전문상인들이 먼저 인정한 상가이기에 가장 중요한 임대수요와 상가활성에 문제가 없다.
참고로, 재건축중인 맥스타일 본 상가 맞은편의 M, D상가의 현시세가 3~4억원, 월세 250~300만원정도로 높게 형성되어 있고 동대문시장 대부분 상가들이 높은 권리금과 임대료를 자랑하고 있다.
이런 주의 시세를 감안하면 맥스타일은 소액투자로 매달 은행이자 몇 배의 월세를 받을 수 있고, 또 서울시 동대문시장 개발 프로젝트, 동대문운동장 공원화 등 개발 이슈로 이미 잘 알려진 M, D상가보다 많은 권리금을 받을 수 있으며 동대문시장 개발의 가장 큰 수혜상가로 활성화 되는데 아무 문제가 없다는 주변 상인들의 평가다.
또한 건설업계1위인 (주)대우건설의 책임준공, 국민은행의 자금관리로 안전하고 확실한 투자처로 조기마감 될 것으로 보인다.
- 투자방법 : 신청금 입금순에 의한 선착순계약
- 신 청 금 : 100만원 (1점포 기준) ※미계약시 신청금 전액 환불됨
- 계좌번호 : 국민은행, 412701-01-212354
- 예 금 주 : (주)대우건설(맥스타일)
- 상담 및 신청금 접수연락처 : 02) 2238-1375

* 인포머셜(Informercial)은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커머셜(commercial)의 합성어로 스폰서가 제공하는 정보로 꾸며진 상업성 컨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