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미 증시가 전일 국내시장과 마찬가지로 패니매와 프레디맥에 대한 긴급 지원 방침에도 그 실효성의 의문과 계속되는 금융주에 대한 투자의견 하향 소식으로 인해 하락으로 마감됨으로써 국내 시장도 추가 조정의 위험이 남아 있다.

이번 긴급 구제안으로 불안심리가 일시적으로 진정될 수는 있겠지만 부동산 시장 부진에 따른 모기지업체와 지방은행들의 연쇄적 부도 가능성이 고조되고 있어 이들 업체들의 근본적인 체질 개선이 되지 않을 경우 금융불안은 재차 반복 될 수밖에 없다.

이에 직장인 전용 VIP문자서비스클럽인 명품투자를 운영중인 골드란(www.goldran,co.kr)의 트리플리더는 “특히 이번 주 목요일(17일) JP모건과 메릴린치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이러한 우려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어 적극적 대응은 어렵다.”고 전하면서 “기술적으로 최근 강한 지지대로 형성되고 있는 1,500~1,530선의 지지를 크게 이탈하지 않는 견실한 조정을 받으면 추가 반등시도는 이어 질 수 있어 이 가격대의 지지 여부 확인이 중요하겠다.”고 밝혔다.

실제로 직장인 SMS클럽 명품투자에서는 지수 하락으로 보수적 관점을 유지하며 기술적 흐름이 양호한 다스텍과 소프트랜드를 통해 각 각 10%, 7%대의 안정적 수익률을 올린바 있다.

이에 골드란의 트리플리더는 “전체적으로는 적극적으로 대응 할 수 있는 시장의 모습은 아니나 단기 기술적 관점에서는 1,500선을 로스컷 가격으로 1,530선 이하에서는 최근 외국인 대차거래 잔고가 크게 증가 한 하이닉스, GS건설, 삼성증권, 삼성SDI, 기아차 등에 관심을 가져 볼 만 하겠다.”고 밝혔다.

골드란의 한 관계자는 “오는 17일(목) 저녁 급변하는 장세에 빠르게 대처하기 어려운 직장인과 개인사업자를 위해 안전하고 편안한 종목으로 손실을 만회 할 수 있는 길을 속 시원히 풀어드리기 위해 트리플리더 무료 방송을 계획하고 있다. 현 시장 대응 방안은 물론 보유 종목진단과 최근 지수 하락도 이겨낼 수 있는 ‘명품주식’을 선별 해 드릴 예정이다. 특히 무료방송 참여자에게는 명품투자 무료이용권을 제공할 예정으로 벌써부터 투자자들의 열기가 뜨거운 상황이다.”고 전했다.

<“트리플명품투자” 무료 방송 안내>

- 무료방송 참여자 중 100분 명품투자 무료이용권 제공
- 일시 : 2008년 7월 17(목) 저녁 8시
- 내용 : 현 시장 대응 방안과 종목 진단 및 추천, 성공투자를 위한 기법
- 문의 : 1566-7567
- 시청 : www.goldr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