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아건설이 경기도 고양 덕이지구에서 3000가구가 넘는 대단지 아파트를 분양 중이어서 관심이다.

전체 가구 수가 3316가구에 이르는 '하이파크시티 신동아 파밀리에'는 113㎡~350㎡형까지 다양한 중.대형 주택 타입으로 구성됐다.덕이지구에는 전체 4872가구가 들어서는 덕이지구의 중심지역에 위치해 있다.특히 이 아파트는 지난달 파주신도시,식사지구 등 고양.파주지역에서 잇따라 공급됐던 단지들과의 분양경쟁 속에서도 양호한 초기 계약률을 기록해 주목을 끌고 있다.

이 같은 꾸준한 인기에는 최근 주변지역에서 선보인 단지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된 특장점이 있기 때문이다.우선 실수요자들을 위해 '중도금 전액 입주 때 납부'등 눈에 띄는 가격 구성의 특징을 갖췄다.

하이파크시티 신동아 파밀리에는 분양가가 3.3㎡당 1250만~1500만원 선에 책정됐다.

계약금으로 분양가의 10%만 내고 중도금 전액을 입주할 때 납부토록 했다.중도금 대출에 대한 부담을 줄여서 내집마련의 짐을 덜 수 있게 한 것이다.더욱이 153㎡형의 경우 '체인지 옵션제'를 적용해 분양가에서 옵션가(인테리어,발코니 트기비용)를 제외하고 아파트 입주 1년 전에 최신의 고급 마감자재와 고급 인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다.

통상 입주 이후 마감재를 새 것으로 교체하는 사례가 많다는 점에서 그만큼 비용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얘기다.153㎡형 기준으로 발코니 트기,우물천장,온돌마루,아트월,붙박이장,거실 새시,빌트인 냉장고 등의 옵션도 무상으로 제공된다.이를 금액으로 따지면 4000만원 정도가 된다.

두 번째는 자연을 닮은 전원풍의 주택단지에 다양한 단지 내 편의시설 등이 설치된다는 점이다.단지 안에 원어민이 직접 강의하는 고품격 영어아카데미 시설이 들어선다.

연면적 590㎡ 규모로 유치부와 초.중.학급별 영어 프로그램,강의실 4실과 랩실 2실,멀티스테이션 및 독서실,영어 음악실까지 운영된다.특히 입주자들에게 국제 영어 아카데미 우선 입학권이 주어지고 입주 이후 5년 동안 영어 아카데미 장학제도를 지원해 매년 10명의 우수 학생을 선발,해외연수(섬머 캠프)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또 국내 아파트에서는 보기 드물게 단지 안에 4개 레인을 갖춘 수영장인 '스위밍풀 파크'가 설치된다.온탕과 사우나까지 즐길 수 있다.또한 단지 한 복판에 유럽풍 스타일의 대규모 중앙공원(4만5821㎡)이 조성된다.이 때문에 단지 높은 녹지율(44%)에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하이파크시티는 경의선 탄현역과 지하철 3호선 대화역이 가까워 일산신도시의 생활편의 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또 2009년 경의선 복선 전철화가 완성되면 탄현역에서 서울 용산역까지 20~30분이면 오갈 수 있어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다.모델하우스는 백석역 사거리 인근에 위치해 있다.1644-7700

정호진 기자 hjk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