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주)싸이버로지텍(부회장 김종태.www.cyberlogitec.com)은 해운ㆍ항만 물류분야에서 차별화된 IT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2000년 설립 이후 한진해운, 해양수산부, 부산항부두관리공사, 인천항만공사, 신성해운, 한국해운조합 등에 컨테이너ㆍ벌크 선사 정보, 선박관리, 항만ㆍ터미널운영 등에 관한 솔루션을 제공했다.

그간의 솔루션 구축 및 운영 경험을 토대로 IT컨설팅과 토털 아웃소싱 등의 부가사업도 전개 중이다.

최근에는 무선인식(RFID) 기술을 활용한 항만자동화 등의 시스템 선진화에 적극적 투자하고 있다.

올해 추정 매출액은 700억 원이며, 미국과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한 수출사업도 활기를 띠고 있다.

싸이버로지텍의 대표적인 솔루션으로는 항만터미널운영시스템 'CY-Port', 항 밖 컨테이너 장치장 관리에 쓰이는 'ODCY 시스템', 벌크선 정보 종합 관리시스템 'BIMS', 해사시스템 'VMS', 전략적 고객관리 솔루션 'CRM시스템' 등이 있다.

모두 컴퓨터프로그램보호위원회의 저작권 등록을 거쳤으며, 'CY-Port'는 한진해운터미널, 부산감천컨테이너터미널, 한솔CNS 군산터미널, 평택컨테이너터미널, PSA인천컨테이너터미널 등 국내 아홉 곳의 터미널에서 활용되고 있다.

단일 솔루션으로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적용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싸이버로지텍 관계자는 "유비쿼터스 기술로 해운ㆍ항만 물류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는데 일조 하겠다"며 "아울러 물류수요자 중심의 물류시장 재편에 대응해 관련 프로세스 설계를 담당할 전문가 양성에도 주력하고 있다"고 미래 사업 전개에 대한 굳은 의지를 밝혔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