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사들의 동절기 마케팅이 초겨울 한파까지 누그러뜨리고 있다.

SK에너지는 이번 달부터 내달 10일까지 전국 SK 주유소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받고 또 받고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 행사는 SK와이번스의 우승을 기념하는 의미를 함께 담아 'SK와이번스 코리안 시리즈 우승 축하기념 특별 대잔치'라는 부제로 진행되고 있다.

SK에너지에서 주유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든 참여 가능하며 40일간 SK엔크린 보너스카드 또는 OK캐쉬백카드 주유 실적 기준으로 20만원,40만원,60만원을 달성할 때마다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주유고객은 엔크린 홈페이지(www.enclean.com)를 통해 미리 받고자 하는 사은품을 신청하면 된다.

사은품은 버거킹 햄버거 세트,뚜레쥬르 교환권,레스비 캔커피,옥수수 수염차 등이다.

또 행사 기간 중 휘발유를 주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행운권 추첨행사를 진행한다.

주유 후 제공되는 스크래치 복권의 행운번호를 엔크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40명을 선정, 1년치 주유권을 선물로 준다.

SK에너지는 이와 함께 자사의 주유 고객 자녀들을 대상으로 핀란드 산타마을 체험단을 모집한다.

올해 성탄절을 겨냥해 이번 달 28일까지 전국의 SK 주유소를 이용하는 고객들 중 각 가구당 성인 1명,자녀(만 12세 이하) 1명 등 총 10가구 20명의 체험단을 선발한다.

GS칼텍스는 창립 40주년을 맞아 대규모 경품 이벤트를 펼친다.

다음 달 15일까지 자사 사업장이나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고급 수입차를 포함한 중ㆍ대형 승용차 10대,MP3 100개,무료 주유권 등을 비롯한 총 3억원 규모의 경품을 제공할 방침이다.

수령할 수 있는 행운번호로 킥스 사이트(www.kixx.co.kr )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GS칼텍스는 또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는 나눔문화와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MP3 나눔'을 최근 출시했다.

이번 'MP3 나눔'은 기존 자선상품이 이미 출시된 제품의 매출액 일부를 기부하는 형식과 달리 기획단계부터 제작,유통,수익금까지 오직 '나눔'만을 위해 제작된 자선상품이다.

에쓰오일은 보너스카드 고객들이 가족들과 다양한 문화 생활을 즐길수 있도록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의 무료 초대권 및 할인권을 제공하는 '뮤지컬 고객 초청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달 28일까지 에쓰오일 보너스카드 홈페이지(www.s-oilbonus.com)를 통해 공연티켓을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1인2장)에게 무료 공연티켓 200장을 나눠줄 계획이다.

현대오일뱅크는 '스키&스파 축제'로 겨울철 나들이 고객 마케팅에 나섰다.

다음 달 1일부터 내년 1월까지 전국 2300여개의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유명 스키장 및 스파 시설을 최대 40%까지 싼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할인권과 무료 초대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국민카드와 제휴를 통해 12월 한달 동안 국민카드 소지 고객들이 자사 계열 주유소에서 주유할 경우 고객이 적립한 카드 포인트로 바로 주유 결제를 할 수 있는 '포인트 리' 행사도 실시한다.

장창민 기자 cmj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