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 도심 복합단지] 동양건설산업 ‥ 김포ㆍ남양주 일대 100가구 이상 대단지 분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양건설산업이 경기 김포와 남양주 일대에서 잇따라 1000가구 이상의 대단지 아파트를 내놓을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우선 이달 중 성우종합건설과 함께 경기 김포시 걸포동 일대에서 친환경 단지 '김포 오스타.파라곤'을 분양할 예정이다.

    '김포 오스타.파라곤'은 검단신도시,김포신도시,일산신도시 등의 중심지에 위치해 택지지구 후광 효과가 클 것으로 업계는 평가하고 있다.

    김포신도시 외곽도로가 차로 5분 거리에 있고 내년 초 개통 예정인 일산대교도 3분 내 진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교통 여건도 우수한 편이다.

    단지 인근에 송포~인천 간 도로가 내년 12월,왕복 6차로의 김포 고속화도로가 2009년에 완공 예정이어서 광역교통망 여건도 양호하다.

    주변에는 또 11만5000㎡(3만5000평) 규모의 김포 내 최대 공원인 걸포 근린중앙공원과 북변공원,신향공원 등이 있어 친환경 여건도 빠지지 않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단지는 총 1634가구 규모의 대단지이고 112~238㎡(34~71평)형까지 중.대형 아파트로만 구성된다.

    최상층에는 복층 구조의 펜트하우스도 꾸며진다.

    여기에 한강 조망권까지 확보되기 때문에 김포지역 랜드마크 주거단지로 부상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다.

    동양건설산업은 '김포 오스타.파라곤' 외에도 남양주에서 이달 말 1290가구 규모의 대단지인 '호평동 파라곤'을 공급할 방침이다.

    호평택지지구에 인접해 있는 데다 46번 국도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송파지역까지 30~40분대에 닿을 수 있어 교통과 주거환경이 양호한 편이다.

    특히 경춘고속도로,경춘선 복선 전철,수석~평내 간 도로가 개통되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 내에는 수영장,피트니스센터,실내골프 연습장 등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 수준의 편의시설과 스트리트형 상가가 들어선다.

    대형 할인점 이마트 등도 인근에 있다.

    가구별 주택 타입은 84~274㎡(25~83평)형으로 호평.평내지구에서는 드물게 대.중.소 평형을 골고루 배치한 대단지다.

    정호진 기자 hjj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너희는 다 강남아파트 샀다고 이러냐"…주진우, 李 부동산 정책 직격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이 이재명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두고 "정반대로 가는 ‘청개구리 해법’이자 문 정부 실패의 ‘매운맛’ 버전"이라고 지적했다. 주 의원은 21일 ...

    2. 2

      "완벽한 슬세권 단지 뜬다"…김포 청약 흥행 이어가나

      최근 경기 김포시에서 청약을 진행한 단지마다 성적표가 엇갈리고 있다. 정부의 대출 규제 등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데다가 서울 접근성까지 갖추면서 높은 경쟁률을 보인 곳도 있다. 반면, 주변 단지 흥행에도 대규모 미달로...

    3. 3

      가수 임창정도 못 피했다…수도권 아파트·상가 줄줄이 '경매행' [돈앤톡]

      수도권에서 대출 이자를 감당하지 못해 임의경매(담보권 실행 경매)로 팔려나가는 집합건물이 빠르게 늘고 있다. 아파트와 오피스텔은 물론 상가까지 확산하는 모습이다. 초저금리 시기 이른바 영혼까지 끌어모아 대출로 부동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