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백미,육류,설탕,화학첨가제 등 우리 식탁에서 주류를 이루는 산성 식품은 우리 몸에 산성 노폐물을 다량으로 축적시킵니다.

몸의 산화는 곧 노화가 촉진되는 것을 말하죠.알칼리 환원수는 이를 중화시켜 배출함으로써 노화를 지연시키고 질병을 예방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알칼리 환원수기를 판매하는 e-kyk㈜(www.ekyk.co.kr)의 김영귀 대표는 알칼리 환원수가 우리 몸에 왜 필요한지를 이같이 설명한다.

e-kyk㈜는 25년 동안 외골수로 '물'을 연구해온 김영귀 대표가 2004년 설립한 회사.이미 알칼리 환원수 마니아층에서는 입소문이 자자하다.

김 대표는 "일반 물은 한 컵만 마셔도 목에 걸려 더 이상 마시기가 어렵지만 우리 회사의 알칼리 환원수는 클러스터(물 입자)가 작아 흡수와 배설이 빠른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e-kyk㈜의 알칼리 환원수기는 물속에 존재하는 냄새와 불순물 등을 제거해 맛있고 부드러운 물을 만들어내도록 고안됐다.

e-kyk의 알칼리 환원수기는 보급 목적의 기획형 상품부터 산업용,휴대용은 물론 최고급 모델까지 다양한 제품군으로 출시되고 있다.

각각의 제품에는 물 전문가 김영귀 대표가 25년간 끈질기게 연구한 노하우가 담겨 있다.

가정용 환원수기인 'KYK9040'은 이 회사의 효자 상품. 은과 칼슘, 활성탄이 들어간 9중 구조의 특수 필터가 수돗물과 지하수를 정수한 후 알칼리 환원수로 만든다.

'KYK9040'은 특히 알칼리수 생성의 핵심장치인 백금티타늄 전극판이 기존 일본 제품보다 두 배 크게 설계됐기 때문에 같은 시간에 더 많은 양의 알칼리수를 만들어 낸다는 특징이 있다.

또 기존 제품보다 열과 소음, 무게를 대폭 줄이고 전력 손실 방지시스템을 적용한 점도 눈에 띈다.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의료기기 제조 허가를 받고 GMP(의료기기 품질관리 적합인증)를 획득한 이 제품은 종합병원인 안양샘병원과 고려대 부속병원에 설치돼 성능을 입증받고 있다.

e-kyk는 알칼리 환원수기 판매와 더불어 렌털서비스도 실시한다.

일반 수도꼭지에 직접 연결해 사용하는 'REPIA7700'의 경우 3년 렌털 계약 시 월 2만5000원,5년 계약 시 월 1만9500원이다.

현재 보상판매를 실시 중이다.

양승현 기자 yangs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