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 증시는 4,289억원에 달하는 외국인의 대규모 매도공세로 수급상황이 악화되며 코스피가 29.63P (1.46%) 하락한 2005.76을 기록하며 마감했다.

고수익, 고품격 증권방송 하이리치(www.hirich.co.kr) 대표 애널리스트 미스터문은 “금주 들어 매도공세를 재차 강화하는 외국인의 모습은 아시아 지역 이머징 마켓의 중국발 리스크에 대비하려는 움직임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미스터문은 현재와 같이 불안심리가 가중되고 있는 때일수록 개인투자자들은 “핵심주도주, 그 중에서도 폭발적인 실적 호전을 기록한 종목군으로 포트폴리오를 압축을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현 증시가 가는 종목은 더 가고, 못 가는 종목은 더 하락하는 극심한 차별화 장세로 진행되고 있다는 점에서 수익성과 성장성을 겸비한 대형 실적주 중 추가상승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는 종목군에 집중해야 만이 제대로 된 고수익이 가능하다는 것.

미스터문은 특히 “폭발적인 실적호전을 바탕으로 지수흐름과 무관하게 강력한 급등파동을 지속하는 중기 대박 패턴의 종목으로 SKC(011790)를 관심 있게 지켜 볼”을 당부했다.

SKC의 경우 대형 실적주중에서도 절대적 저평가 종목으로 화학과 필름사업부의 증설에 따라 영업실적 개선이 기대되고 있는 것은 물론, SK지주회사 전환에 따른 관계사 보유지분 매각으로 3000억원에 달하는 막대한 현금 유입이 기대되는 등 수많은 재료가치와 함께 기관의 집중 매집 등으로 주가가 급등할 수 밖에 없는 요건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는 것.

미스터문은 “SKC가 산업용가스 시장진출로 일본 최대 산업용 가스 제조업체인 Taio Nippon Sanso Corp과 합작해 SKC에어가스를 설립, 연간 1100-1200억원 이상의 매출증대 및 200-300억원 이상의 순익증대 효과가 기대되고 있는 점도 향후 주가 모멘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더불어 “SKC가 ‘신사업 발굴 및 M&A 추진을 통해 공격적인 중장기 사업확대 전략을 구사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바탕으로 고성장/고수익이 기대되는 새로운 신규사업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는 점도 긍적적”이라며 “SKC의 6개월 목표가로 7만원을 설정하고 현 시점에서 공략해 보는 것은 유효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하이리치는 이틀간의 급락장이 이어진 것과 관련해 개인투자자들이 올바른 투자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비정기적 무료특집방송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무료특집방송은 대표 애널리스트 미스터문이 지수 급락에 따른 대응전략과 향후 시장전망을 제시하는 <급락장에 대비한 고수익 투자전략>을 17일(수요일) 14:10~15:00까지 진행한다.

이 밖에도 하이리치( www.hirich.co.kr )는 개인투자자들이 안정적인 고수익을 거둬들일 수 있도록 무료회원 가입시 20만원 상당에 해당하는 'VIP방송이용권 4매'를 지급하고 있다.

'VIP방송이용권은 하이리치 대표 애널리스트 미스터문과 독립선언, 상도, 황제개미 등 국내 최고 실전전문가들의 방송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VIP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핵심 주도주 등의 비공개 특급정보를 여과 없이 확인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하이리치 회원 가입 후 4회에 한해 VIP방송 중 원하는 방송을 선택해 자유롭게 시청하면 된다.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