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매직은 가스오븐레인지 가스레인지 식기세척기로 대표되는 주방·생활가전 전문기업이다.

1985년 7월 동양시멘트 기계 사업부로 출발한 동양매직은 1986년 국내 최초로 가스오븐레인지를 생산했으며,이후 가스레인지와 식기세척기 등으로 영역을 넓히며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잡았다.

실제 동양매직의 '매직(MAGIC)' 브랜드는 지난해 국가 브랜드 경쟁지수 1위에 오르는 등 국민적인 사랑을 받아왔다.

주방·생활가전 전문기업인 동양매직이 가장 관심을 쏟는 곳은 역시 주부.특히 최근 들어 "여자의 마음을 연구합니다"란 슬로건을 내놓으며 '주부 마음 사로잡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04년에 선보인 황토 오븐레인지와 참숯 오븐레인지를 비롯 국내 최초의 연속 온수 비데인 살루스와 신개념 콤팩트형 식기세척기인 클림 등이 대표적인 예다.

최근 발표한 국내 최초의 디지털 터치 가스레인지도 주부의 마음을 살핀 동양매직의 세심함과 기술력이 맞물리며 선보인 작품이다.

동양매직 관계자는 "클림의 경우 상품 기획단계에서부터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충분히 파악한 뒤 제품화했다"며 "실제 각종 여성 모임에 참여하고 각종 리서치를 통해 체계적인 조사를 한 뒤 신제품 컨셉트를 정했다"고 말했다.

클림의 브랜드 파워 강화 전략 포인트는 바로 '체험'.아무리 광고를 잘 해도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직접적인 경험이나 주변인을 통한 간접 경험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동양매직은 클림 출시와 더불어 체험 마케팅 활동에 주력했고 온라인 체험 수기 공모 등을 집중 운영했다.

동양매직은 앞으로 지속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식기세척기 시장의 리딩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구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