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금융 건설 부동산 등 각 산업 분야의 전문 프로젝트 관리전문가를 위한 무료 과정을 제공한다.

KAIST의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l) 과정은 사업을 기획하고 조직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노하우를 전수한다.

교육은 KAIST 산하의 전자부품 재료설계인력 교육센터가 맡는다.

총 4일간(36시간)에 걸친 과정을 이수할 경우 KAIST의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PMP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감독하는 총체적인 관리자 역할을 하는 직업을 뜻하며 미국에서 마련된 공인 자격증의 명칭이다.

5월22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PMP과정은 벤처기업의 임직원과 창업보육 매니저들도 들을 만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젝트 관리가 무엇인가에 대한 기초를 쌓을 수 있는 데다 새롭게 바뀌는 PMP시험을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험대비 자료, 합격 후기 등을 담아 특별 제작된 자료가 제공되고 시험에 맞춘 문제 풀이까지 이뤄진다.

또 매주 일요일마다 그룹 스터디로 연계돼 강의가 끝난 후에도 체계적인 PMP시험 준비를 할 수 있다.

산업인력공단이 인정하는 중소기업이라면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전액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강의는 5월부터 11월까지 4회에 걸쳐 이뤄지며 최대 43만원까지 교육비도 지원받을 수 있다.

수업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며 중식이 제공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수강신청 전에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훈련위탁계약서를 팩스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02)6009-4062 yoonie@kaist.ac.kr

김현예 기자 yea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