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틈새로 본 부동산] "이러다 강남집 다시는 못 살라" 수요 되레 늘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바심이 강남 집값을 올린다(?)'


    3·30 부동산대책이 발표된 이후 강남권 입성을 위해 중개업소를 찾는 수요가 오히려 늘고 있다.


    특히 오래 전부터 부동산에 대해 큰 의미를 두지 않아 강남 입성에 관심이 없었던 비강남권 거주자들의 문의가 늘어나는 추세여서 주목된다.


    이들은 대부분 기업체 임원이나 전문직 종사자 등 자금력이 충분한 사람들로 최근 집값이 너무 오르자 조바심을 느끼고 있는 것 같다는 게 중개업소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갖가지 규제 속에서도 계속 강남 집값이 치솟자 '이러다가 강남 집을 영영 못 사는 게 아닌가' '조금 비싸더라도 지금 사 두는 게 낫겠다'는 등의 반응을 보이며 초조해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충분한 자금을 갖고 있는 이들은 호가가 좀 비싸더라도 주저 없이 매입 계약을 하는 경우가 많아 강남 집값을 더 빠르게 끌어올리고 있다.


    또 가격이 너무 올라 버린 강남 집을 사기가 다소 버거운 사람들은 목동이나 여의도 등을 차선책으로 강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강남이 안 되면 목동에서라도 한 채 사 둬야 안심이 되겠다'는 심리가 특별한 호재가 없는 이들 지역의 집값을 올리는 데 상당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얘기다.


    서욱진 기자 ventur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경 매물마당] 서울 중구청 대로변 꼬마 빌딩 등 6건

      ◆서울 동작구 흑석동 중앙대 앞 유명 카페 빌딩(사진), 90억원.◆서울 마포구 초역세권 수익형 빌딩, 95억원.◆충남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2층 상가 건물(사진), 34억원.◆서울 중구청 인근 대로변 꼬마 빌딩, ...

    2. 2

      "내년엔 집 사야죠"…10명 중 7명 육박

      내년에도 실수요자들의 주택 매입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29일 부동산 플랫폼 직방이 앱(응용 프로그램) 이용자를 대상으로 2026년 주택시장 전망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향후 주택 매입 계획이 ...

    3. 3

      내년 전국 아파트 분양 18만가구 웃돌아

      내년 전국에 분양하는 민간 아파트 물량이 18만가구를 웃돌 전망이다. 올해보다 소폭 많다.2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시공능력평가 100위권 건설사들의 내년 전국 민간 아파트 분양 물량을 조사한 결과 현재까지 구체적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