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내일이면 9월 증시가 시작된다. 증권가에선 9월 예상 테마로 어떤 것을 꼽고 있는지 살펴보겠다. 류의성 기자 나와있다.





<<앵커>>

9월 예상테마로 어떤 것이 나와있나?





<<기자>>

시기적으로 9월 말 추석이 있다. 이에 따라 추석 수혜주도 제시됐고, 정부의 금리 인하등 내수 관련 정부 정책 수혜주, 고배당주, 실적 호전주 신차효과 수혜주, 저평가 주등으로 정리해볼 수 있겠다.





CG.1 9월 예상 테마



-추석 수혜주

-정부정책 수혜주

-고배당주

-실적 호전주

-신차 효과 수혜주







엥커>> 증권사별로 살펴보자. 우리증권에선 어떤 테마와 종목을 제시했나.





기자>>

우리증권에선 실적 호전주와 추석 수혜주 금리인하주 고배당주를 제시했다.

9월은 3분기 실적이 마감되고 10월 어닝시즌을 맞아 실적호전이 기대되는 종목에 관심이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 추석은 내수주에게는 최대 성수기라는 분석인데요.



실적호전주로 현대모비스, INI스틸, 신세계, S-Oil, 현대건설, 효성, LG석유화학, 삼성전기, 엔씨소프트, 한진중공업, 고려아연, 삼양사, 웅진코웨이, 한진을 제시했다.



추석수혜주로는 [음식료] CJ, 오리온, 동원F&B, LG생활건강, 풀무원, 국순당 [유통] 신세계, 현대백화점, LG홈쇼핑, CJ홈쇼핑 [의류] 한섬, 아가방, 제일모직, LG상사 [택배] 한진이 제시됐다.



금리인하 수혜주로는 [건설] 대림산업, 현대건설, LG건설, 계룡건설 [은행] 하나은행, 신한지주, 기업은행 [증권] 삼성증권, 대신증권, 현대증권이다.



마지막으로 고배당주이다. 연말 안정적인 배당수익과 주가 상승시 차익까지 얻을 수 있는 12월 결산법인에 관심을 갖는 것이 안전하다는 지적이다.



고배당주로는 [12월 법인] 중앙건설, 성신양회, LG상사, 희성전선, LG전선, 한진중공업, 계룡건설, LG건설, KT, KT&G, 한국제 지, STX, LG생활건강, 한국가스공사, 한국전력, 풍산이 제시됐다.





앵커>>

한양증권에서도 다양한 테마를 냈던데. 어떤 테마들이 있나?

기자>> 정부정책수혜주와 지주회사관련주등 총 7개 테마를 제시했다.

정부정책 수혜주로는 내수경기 회복을 위한 정부의 의지 표명과 증시 관련 정책 도입 가능성이 있어 주목하라는 의견이다.

은행주 중에서는 기업은행 외환은행 신한지주, 건설주에서는 금호산업 현대건설 LG건설 유통주 중에서는 신세계 롯데미도파를 제시했다.



지주회사 관련주는 배당측면에서도 매력적인 점, 수익가치와 자산기준으로 저평가된 상태라고 말했다

관련주로는 LG GS SK 한화를 꼽았다.



해운주로는 사상 최고의 운임지수와 물동량이 많은 3분기 사상 최대 실적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한진해운과 대한해운 현대상선을 제시했고,배당관련주로는 거래소에서는 KT 한솔케미컬 LG석유화학 STX조선을

코스닥에서는 인탑스 피앤텔 코엔텍 지엔코를 각각 꼽았다.



저평가 코스닥 우량주로는 특히 외국인 지분율 증가로 수급차원에서 안정적인 흐름이 예상된다.

레인콤과 토필드 네패스 인터플렉스 유일전자를 제시했고 신차효과 수혜주로는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세종공업을 들었다.



류의성기자 esryu@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