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정보통신 등 서울의 전략산업을 적극육성하기위해 건축제한을 완화해주기로 했다.

서울시는 18일 조례.규칙심의회를 열어 이같은 내용의 `전략산업육성 및 기업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안'을 심의, 의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조례안에 따르면 시는 디지털콘텐츠, 정보통신, 바이오ㆍ나노기술, 금융 및 사업서비스, 의류ㆍ패션 등 5개 업종을 전략산업으로 선정, 집중 육성키로 했다.

이를 위해 상암 DMC, 마곡지구 등 전략산업 밀집지역을 산업개발진흥지구로 지정하고 이곳에 입주하는 해당기업에 대해 도로 등 기반시설을 우선 공급하기로 했다.

또한 건축제한이나 건폐율.용적률의 비율 등도 완화해주기로 했으며 각종 세제지원과 함께 기술개발 자금 및 마케팅 비용 등 재정지원도 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이날 심의회에서 뉴타운내 제2종 전용주거지역의 용적률을 현행 120%에서150%로 상향 조정할 수 있도록 한 `도시계획조례 개정안'도 의결했다.

이에 따라 그동안 5층 이상의 건물을 지을 수 없었던 뉴타운내 2종 전용주거지역에서 최대 15층 높이의 아파트도 지을 수 있게돼 건립 세대수가 늘어날 전망이다.

시는 아울러 저층 건축물 밀집지역에서 아파트를 지을 때 사업부지 면적이 5천㎡미만이고 건립 가구수가 100가구 미만인 경우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 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도록 한 도시계획조례안도 통과시켜 앞으로 소규모 아파트 건립 절차가간소화될 전망이다.

이런 내용의 조례안은 30일부터 열리는 시의회 심의를 거쳐 공포, 시행된다.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fusionjc@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