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큐폰 ; 큐라이프 ]

큐라이프의 "큐폰(Q-Phone)"은 한마디로 똑똑한 전화기다.

액정화면에 주변상점이나 생활편의점 아이콘이 있어 원하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해당 상점의 메뉴가 나타난다.

전화다이얼을 누르지 않고 통화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연결돼 주문이나 상담도 할 수 있다.

큐폰은 또 이메일 송수신은 물론 발신자번호표시(CID),음성안내까지 가능하다.

IC카드를 읽고 충전할 수 있어 조만간 상용화될 전자화폐 사용에도 활용된다.

영어 중국어 일어 불어 가운데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면 액정화면에 해당 언어로 표시된다.

큐폰은 경제성도 뛰어나다.

할인전화카드번호가 미리 입력돼 있어 할인전화버튼을 누르고 통화하면 시내.시외.국제전화를 최대 30% 싸게 쓸 수 있다.

[ 포스윈 ; 포스미디어 ]

포스미디어의 "포스윈(PossWin)"은 최상의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를 위한 고화질 고선명 디지털 프로젝션TV다.

화면 시야각이 1백80도이며 화면에 빛이 반사되지 않는 "블랙 옵티컬 리어 스크린"을 사용했다.

밝은 조명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볼 수 있다.

"포스윈"은 또 데스크톱과 노트북PC는 물론 DVD플레이어,비디오,셋톱박스,카메라 등과 연결해 쓸 수 있는 다양한 입출력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프리젠테이션을 위해 무선리모콘과 무선마우스를 채택했으며 디자인이 얇고 세련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포스윈의 케이스는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FRP재질을 썼다.

특히 주변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우레탄 특수도장을 사용했다.

74인치 84인치 1백인치 1백20인치 모델이 있다.

[ 조나다 ; 한국HP ]

한국HP의 "조나다"는 다양한 애플리캐이션을 지원하는 개인휴대단말기(PDA)다.

운영체제(OS)로 마이크로소프트(MS)의 윈도CE를 사용한다.

따라서 워드 엑셀 아웃룩 등과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다.

"조나다"는 1백33MHz 속도의 히타치 SH3 프로세서를 사용했다.

메모리는 모델에 따라 16MB 또는 32MB이다.

터치스크린 방식의 컬러 액정화면을 갖고 있으며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했다.

업계 표준인 콤팩트 플래시 타입 슬롯이 있다.

"조나다"는 한글 아웃룩2000,워드,엑셀,머니,인터넷 익스플로러,윈도미디어플레이어 등 수많은 애플리캐이션이 들어 있다.

전자책을 읽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회계 소프트웨어,전자사전,우편번호,지하철 노선도도 포함돼 있다.

[ 비아비디오 ; 한국폴리콤 ]

한국폴리콤의 "비아비디오"는 USB(Universal Serial Bus)포트에 꽂아 쓸 수 있는 개인용 영상회의 카메라다.

영상회의 코덱(멀티미디어 파일을 압축.재생하는 기능)과 마이크가 내장돼 있다.

"비아비디오"는 LAN으로 연결돼 있는 경우 1백28Kbps부터 3백84Kbps 속도로 영상회의를 할 수 있다.

초당 최대 30프레임을 보여줄 수 있어 자연스러운 영상을 볼 수 있다.

비선형가입자회선(ADSL)에서도 작동된다.

설치와 사용이 간편한 것도 장점이다.

USB포트에 케이블을 연결하고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곧바로 쓸 수 있다.

또 주소록기능이 있어 마우스 클릭만으로 상대방과 연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