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를 맞아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이 급증하고 있지만 도심 속 호텔에서 나만의 휴식을 즐기려는 사람도 적지 않다.

굳이 사람 많은 곳으로 먼 곳까지 가기 보다는 가까운 호텔에서 수영과 맛있는 음식으로 피로를 풀려는 '호캉스'(호텔+바캉스) 족이 늘고 있다.

호텔업계 역시 황금연휴에 호캉스족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테마의 패키지 상품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 플레이 그라운드. (자료 =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 플레이 그라운드. (자료 = 웨스틴조선호텔)
◆어린이날, 호텔서 추억 만들어볼까

30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는 어린이날 선물을 포함한 '올 포 마이 키즈 패키지'를 선보인다. 올 포 마이 키즈 패키지는 호텔 객실 1박과 호텔 시그니처 디베어를 제공한다. 아이들이 객실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디즈니 베이비 욕실 용품도 제공한다.

아이들의 간식으로 적합한 머핀 세트도 증정한다. 호텔 내 수영장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아이들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쉐라톤 디큐브시티는 '올 포 마이 키즈 패키지'를 5월 한 달 동안 진행한다. 가격은 26만5000원부터다. 세금 10%는 별도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5월 2일부터 6일까지 '플레이그라운드' 패키지를 선보인다. 모든 패키지 고객에게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하는 픽사 애니메이션 30주년 특별전 3인 관람권과 호텔 내 키즈 플레이존 3인 이용권을 제공한다. 호텔 내 연회장에 볼 풀, 블록놀이 등을 설치한 키즈 플레이존도 마련했다.

5~6일엔 키즈 파티쉐존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조선델리 파티쉐가 5세 이상 어린이를 대상으로 미니 케이크를 장식하는 체험을 진행한다. 직접 만든 케이크는 가족과 먹을 수 있도록 포장해준다. 요리교실 체험 사진도 사진첩으로 제작해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플레이그라운드 패키지는 △디럭스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3가지 타입으로, 기간 및 타입에 따라 가격은 25만원(세금 봉사료 별도)부터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주니어 스위트. (자료 = JW메리어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주니어 스위트. (자료 = JW메리어트)
◆호텔서 연인끼리 오붓하게 즐겨볼까

메이필드호텔은 '소중한 사람과 떠나는 휴가'를 테마로 로맨틱 겟어웨이 패키지를 마련한다. 이 패키지는 △슈페리어 룸 1박 △성인 조식 2인 포함 △사랑하는 연인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메시지 케이크와 와인 1병을 제공한다.

프랑스 프리미엄 에스테틱 브랜드인 '에스테덤' 클렌져 듀오세트(셀룰러 워터 스프레이 정품과 클렌징 워터)가 선물로 제공된다. 모든 패키지 이용객은 실내수영장과 헬스클럽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우나, 골프장 및 식음업장 이용 시에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격은 27만원(세금 별도)이며 6월30일까지 진행된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연인 단위 고객을 겨냥해 스위트 이스케이프 패키지를 선보인다. △주니어 스위트 객실 1박 △이그제큐티브 라운지(2인 기준) 이용이 가능하다. 와인 1병과 JW 메리어트의 시그니처 디저트 중 하나인 플로리아드 미니 컵케이크 4종을 룸 서비스로 제공한다.

패키지 이용 고객은 온천수가 들어가는 테라피풀이 포함된 호텔 내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35만9000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별도)다.
L7 명동 슈페리어 더블. (자료 = 롯데호텔)
L7 명동 슈페리어 더블. (자료 = 롯데호텔)
◆혼자도 괜찮아…나홀로족 패키지

롯데호텔이 운영하는 서울시내 4개 롯데시티호텔(구로·김포공항·마포·명동)과 L7 명동은 '얼로너스 패키지를 준비했다. 지난해 9월 한 달간 선보이며 100%의 판매율을 기록했을만큼 '혼휴(혼자 휴식을 취함)족'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상품이다.

패키지는 스탠다드 객실과 1인 조식, 나홀로박스가 공통으로 포함돼 있다. 나홀로박스엔 롯데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 문화상품권 1만원권,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 교환권 1매, 버니니 1병, 프링글스 1개가 들어있다.

호텔 내 피트니스센터도(L7명동은 제외)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롯데시티호텔구로는 12만원, 롯데시티호텔김포공항은 16만5000원, 롯데시티호텔마포는 14만5000원, 롯데시티호텔명동은 15만원, L7명동은 16만5000원부터 예약 가능하다. 상기 요금은 모두 세금 별도다.

신라스테이는 '해피 홀리데이' 패키지를 진행한다. 패키지는 △스탠다드 객실 1박 △신라스테이 시그니처 베어의 미니어처 사이즈 베어 1개 △이탈리아 명품커피 COVA커피 2잔으로 구성돼 있다.

5월 1~2일 중 패키지를 이용한 고객에겐 2인 조식 무료 혜택을 준다. 7~9일간 패키지 이용 고객에겐 전국 신라스테이에서 사용 가능한 식음상품권 1만원권(1매)을 증정한다.

가격은 지점별로 8만9000원부터 12만9000원까지(세금별도)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