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양적완화 축소(테이퍼링) 여파로 증시의 불확실성이 커져가고 있다. 개인투자자들이 이 같은 증시 환경에서 생존하기 위해선 어려운 시장에서도 수익을 내고 있는 주식 고수들의 매매전략을 참고할 필요가 있다.

한국경제TV에서는 주식 고수들의 관심 종목과 가상 포트폴리오를 공개해 개인투자자들에게 투자 방향을 제시해주는 ‘개미들이 행복한 세상-대박천국’(매주 월~목요일 오후 10~12시, 일요일 오후 8~11시)을 방송하고 있다.


매주 월~목요일 오후 11시에는 ‘양봉파이터스’ 코너가 진행된다. 류태형, 임종혁 두 주식고수가 진행자로 나서 전문가 12명과 대결을 벌인다. 전문가가 제시한 관심주를 두 진행자가 검증하는 형식이다.

수익률 진검승부 '대박천국'…고수따라 투자해 볼까
전문가들이 실제 방송에서 제시한 관심종목을 살펴보자. 지난 3일 출연한 김지훈 전문가는 삼기오토모티브를 추천했다. 3일 시초가인 6700원 기준으로 7일 마감가격까지 8.89%의 수익률을 달성했다. 박병욱 전문가는 5일 방송에 나와 한스바이오메드를 제시했으며 6.73%의 수익률을 나타내고 있다. 지금까지 수익률 1위 전문가는 장태웅 전문가다. 지난달 23일 출연해 씨케이에이치를 추천했으며 7일까지 수익률 28.58%를 달성했다.

수익률 진검승부 '대박천국'…고수따라 투자해 볼까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에 진행되는 ‘단 한 명의 고수’ 프로그램에서는 10명의 고수들이 서바이벌 매매 대결을 벌인다. 지난해 12월5일에 시작된 ‘시즌5’는 현재 1위를 두고 반경수, 김지훈 2명의 전문가가 근소한 차이로 대결 중이다. 1위를 달리고 있는 반경수 전문가는 7일 현재 68.71%의 누적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뒤를 바짝 쫓고 있는 김지훈 전문가의 누적 수익률은 55.64%다.

단 한 명의 고수 시즌 5는 13일 오후 10시에 최후의 승자가 결정된다. 27일부터 새로운 주식 고수들이 참여하는 ‘시즌6’이 시작된다. 수익률 현황은 대박천국 홈페이지(www.wowtv.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주부터 ‘개미들이 행복한 세상-대박천국’에 출연하는 주요 전문가들의 수익률과 추천종목, 매매전략 등을 소개하는 ‘대박천국’ 지상중계를 연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