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632014. 04.25 매력남 조지클루니의 콤플렉스   
매력남 조지클루니의 콤플렉스
노안이 콤플렉스인 헐리우드 매력남 할리우드의 매력남 조지 클루니에게도 외모 콤플렉스가 있을까?그의 콤플렉스는 바로 노안이다.

그의 실제 나이는 1961년생. 브래드 피트가 1963년생이니 아직도 꽃미남이라는 별명이 어울리는 브래드 피트보다 겨우 두살 연상이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은 모두 50-60대로 착각한다는 것.그가 출연했던 영화 ‘오션스 트웰브’에 등장하는 장면 중에 내가 ‘내가 몇살로 보이냐?’라는 질문에 상대가 ’50대 아니세요?’라고 대답하자 토라지는 장면이 있는데 그 장면은 바로 조지클루니 자신의 실제 경험을 그대로 재연한 것이라고 한다. 콤플렉스는 피하는 게 아니라 이해해야 할 대상이다 ‘철학자이자 시인인 랄프 왈도 에머슨이 말한 것처럼 콤플렉스 때문에 끊임없이 다른 존재가 되기 위해 애쓰는 세상에서 가장 놀라운 성취는 자기 자신으로 남는 거야. 보통 사람들은 자신이 싫어서 끊임없이 다른 사람이 되기를 원하지. 하지만 중요한 것은 내가 다른 존재가 되고 싶어도 절대 그럴 수 없다는 사실이야.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자신다울 때 가장 빛이 난다는 거야.’ 얼마 전에 만난 지인이 해준 말이다.

그렇다. 콤플렉스는 피하는 게 아니라 이해해야 할 대상이다. 자신의 콤플렉스를 껴안고 그것과 함께 나를 빛나게 할 때 세상에 유일한 내가 되는 것이다. 조지클루니가 젠틀맨의 대명사가 된 것은 바로 노안이라는 콤플렉스를 피한 것이 아니라 그대로 받아들인것이다. 그래서 젊게 보이기 위해 일부러 염색을 하기 보다는 실버칼라의 헤어를 자연스럽게 내버려둔 체 오히려 중년의 멋스러움을 살리는 전략을 세운 것이 적중했다고 할 수 있다. 베스트셀러작가의 콤플렉스 베스트셀러작가인 세스고딘조차 글쓰기에 콤플렉스가 있음을 밝혔는데, 30개의 평가 중에 단 한 개의 악평이 온종일 머릿속을 괴롭히고 그럴수록 자신은 호평을 찾기에 급급했던 결과 결국 글을 하나도 쓰지 못한 체 글쓰기를 중단하기에 이르렀다. 등 뒤에서 자신의 글을 비웃는 사람들에 대단히 민감한 도마뱀 뇌는 타인의 비판에 날카롭게 촉각을 곤두세웠다.이처럼 긍정적인 반응을 더 많이 찾으려 하면 할수록 더 많은 부정적인 반응에 맞닥뜨리게 되는 끔찍한 악순환을 겪게 된다. 그는 긍정적인 생각을 희생하면서 부정적인 생각을 키워나갔고, 그건 그에게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했다.

일반인과 매력인의 콤플렉스를 대하는 방법의 차이 조지클루니의 사례에서 본것처럼, 매력적인 사람들은 콤플렉스는 피하는 게 아니라 이해해야 할 대상임을 남들보다 일찍 깨우친다.

그렇기 때문에 남들이 다 비슷해지기 위해 발버둥칠 때 매력인 들은 자신의 콤플렉스를 껴안고 그것과 함께 자신을 빛나게 하는 법을 갈고 닦는다. 그것이 바로 일반인과 매력인 들의 차이다. 그러고 보니 필자도 매력인 이 되려면 아직 먼 듯싶다. 콤플렉스를 가리느라 분주한것을 보면…​



​칼럼 < 색시(色時)한 매력學> 바로가기 →   박영실facebook

박영실서비스파워아카데미 Home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