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인생] (건강신서) 부부사랑ㆍ내몸안의 숨겨진 비밀 해부학

부부사랑




인간 수명이 길어지면서 현대인에게 여전히 큰 과제로 남는 것이 고독과 스트레스다. 이를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배우자나 연인과 함께하는 것이다.

활기찬 성생활은 삶의 노고에 대한 최상의 보답이 될 수 있다. 한의사인 저자는 소녀경 황제내경 양생요집 천금방 등 성에 대한 동양고전을 현대인의 시각으로 재해석하면서 침실을 변화시키는 전희의 기술,오럴섹스 등 오래 끌면서도 변화를 주는 성교,부모 혹은 자녀와 함께 살면서 맘 놓고 성생활을 즐길 수 없는 부부를 위한 속성섹스 요령 등을 소개했다. 성교 중 효과음으로 분위기 살리는 법,천연물 등을 이용한 전립선 강화법 등도 관심 끄는 대목이다. 이은주 저,인디북,1만원.


내몸 안의 숨겨진 비밀 해부학


[건강한 인생] (건강신서) 부부사랑ㆍ내몸안의 숨겨진 비밀 해부학

많은 동물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뇌의 크기는 신체 크기의 평균 0.66제곱에 비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를 기준으로 각 동물 뇌의 크기를 뇌비율(EQ)로 환산했더니 개나 고양이는 기준 값인 1에 가깝고 침팬지는 2.5 정도인 반면 사람은 7.4로 다른 동물보다 월등하게 높았다. 인체는 '신이 만든 가장 아름다운 예술품'으로 외형도 아름답지만 기능이 물리 · 화학적으로 '조화의 극치'를 이룬다.

예컨대 손가락으로 물건을 집는 과정이나 달리면서 생각하는 인간의 모습을 해부학적으로 그려보면 감탄치 않을 수 없다. 일반인이 자기몸을 만져가면서 해부학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풀어썼다. 사카이 다츠오 저,윤혜림 역,전나무숲,1만6000원.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