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탁 트인 바다…오션뷰 조망 극대화한 설계
SK에코플랜트는 인천 송도동에 조성하는 ‘송도 럭스 오션 SK뷰’로 2022년 상반기 주거문화대상 웰빙아파트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희소성 높은 오션뷰 단지인 데다 서해 조망을 강조한 설계로 품격 있는 주거 공간을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송도국제도시 랜드마크시티 6·8공구 A9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49층, 7개 동, 1114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84~143㎡의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입주는 2025년 3월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6·8공구는 송도 랜드마크시티로 개발 중으로 송도를 대표하는 부촌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옆으로 서해가 펼쳐져 있으며 해안을 따라 주거 타운을 비롯해 4.2㎞ 규모의 수변공원도 조성된다.

오션뷰 조망을 극대화한 설계가 특징이다. 입주민은 내집에서 탁 트인 바다를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인천대교 등 이색적인 뷰도 즐길 수 있다. 일부 타입에는 오션뷰 특화 평면 설계가 적용돼 오픈 발코니를 마련한다.

연수JC, 송도IC를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로 진입하기 쉽다. 제3경인고속도로도 가까워 차량으로 수도권 곳곳으로 이동하기 편하다. 2023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노선 착공을 시작으로 송도 트램,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 교통망 확충 사업들이 추진 중이다.

쇼핑 시설도 풍부하다. 롯데마트, 코스트코, 송도현대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등이 가까이 있다. 단지 맞은편에는 송도랜드마크씨티 근린공원이 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이 조성된다. 채드윅송도국제학교,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등을 대중교통으로 통학할 수 있다.

단지 기준 동쪽에는 근린공원이 있다. 단지 중앙에는 대형 개방형 중앙광장인 ‘센트럴 그린플라자’와 정원, 산책로 등 다양한 조경시설을 갖춘다. 실내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특화설계인 지능형 환기 시스템을 적용한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랜드마크시티는 각종 개발 사업과 함께 해안가 주거 라인이 완성되면 일대가 송도국제도시를 상징하는 부촌이 될 것”이라며 “송도 럭스 오션 SK뷰는 송도 내에서도 바다 조망권이 가장 뛰어난 단지”라고 설명했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