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펜타원 스퀘어 투시도
과천 펜타원 스퀘어 투시도
과천 지식정보타운과 과천 본도심의 수요를 모두 흡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입지에서 ‘과천 펜타원 스퀘어’ 상업시설이 분양을 알려 이목이 쏠린다. 과천 부동산 시장은 주거시설은 물론이고, 업무, 상업시설 등이 모두 연일 완판행진을 이어가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이번 상업시설에도 소비자들의 관심이 상당하게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 ‘과천 펜타원’ 내 총 103실의 규모로 구성… 풍부한 배후수요 갖춰

과천 펜타원 스퀘어는 과천지식정보타운 최대규모 지식산업센터로 주목 받고 있는 ‘과천 펜타원’ 내 함께 구성되는 단지 내 상업시설이다.

과천 펜타원은 과천지식정보타운 지식10블록에 지하 5층~지상 15층 연면적 약 60,000평 규모로 조성되며, 과천 펜타원 스퀘어 상업시설은 이중 지하 2층~지상 2층에 총 103실 규모로 연면적의 6.3% 수준으로 구성된다.

과천 펜타원 스퀘어가 위치하는 지식10블록은 과천 본도심과 맞닿은 입지로, 이에 따라 상가는 과천 지식정보타운과 본도심의 업무 및 주거수요를 합쳐 거대 수요를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지식산업센터에 공모로 입주확정된 24개 기업과 기숙사 445세대의 자체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으며 향후 지식정보타운 내 곳곳에 자리하게 될 기업 수요의 흡수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길 건너에는 래미안슈르, 과천 위버필드 등의 본도심 아파트가 자리하고 있고, 바로 옆에는 과천푸르지오 오르투스(예정), S2블록 공동주택(예정) 등의 지식정보타운 내 아파트가 맞닿아 있어 대규모 주거 수요의 유입도 활발하게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관계자는 “이 밖에도 상가는 단지 내 함께 조성될 다양한 문화 및 집회시설과 공공시설을 통해 인구 유입도 활발하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여기에 과천시는 본도심 재건축과 지식정보타운의 주거 및 업무시설 개발이 계속되고 있고, 향후에는 과천신도시 개발도 진행될 예정이어서 이들이 모두 완료되면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 자연 친화적인 상환경 구성과 메디컬존 등 차별화된 MD구성

이처럼 풍부한 배후수요로 주목받고 있는 과천 펜타원 스퀘어 상업시설은 SK에코플랜트㈜가 시공을 맡아 이용객의 편의성과 쾌적성을 높이는 상환경과 차별화된 MD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혀 주목된다.
과천 펜타원 스퀘어 썬큰광장
과천 펜타원 스퀘어 썬큰광장
특히 자연 친화적인 공간 구성을 통해 쾌적함을 더할 예정으로 지상 1층 중앙선큰광장, 지하 1층 중정 등의 오픈스페이스 특화 공간을 도입해 고객 유입을 극대화할 예정이어서 시선을 끈다.

층별 MD구성으로는 먼저 지하 1층은 메디컬존을 계획해 집객력을 높일 예정이며, 지상 1층은 활력있는 휴식처를 테마로 관련된 다양한 업종을 계획하고 있다. 이 밖에 지상 2층의 경우는 지상 1층과 연계된 복층형 프리미엄 공간을 마련해 개방감과 가시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한편 과천 펜타원 스퀘어 상업시설은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춘 것이 장점으로 제2경인고속도로,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의 진입이 용이하며,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과 과천지식정보타운역(예정)이 인접해 대중교통 편의성도 좋다. 특히 정부과천청사역에는 향후 GTX-C 노선과 위례-과천선 신설 계획이 예정되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접근과 교통편의성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과천 펜타원 스퀘어 상업시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 1로 13 (교보생명빌딩 2F) 에 위치하며 지난 4월 21일 오픈 후, 원활한 상담 진행을 위해 홈페이지에서 방문 예약 등록 후 방문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상업시설의 선착순 계약 접수는 4월 27일, 본 계약은 4월 28일에 진행 할 예정이다.

문의 : 1644-8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