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집] 한강신도시 막바지 분양물건 '동일스위트 더 파크'
동일과 동일스위트는 경기 김포한강신도시에서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 파크’를 내달 분양한다. 입주 시점에 맞춰 교육·문화복합단지가 조성되는 등 신도시의 완성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동일스위트 더 파크 1·2단지는 은여울공원을 사이에 두고 마주 보고 있다. 1단지는 지하2층~지상29층 12개 동 총 1021가구다. 2단지는 지하2층~지상26층 8개 동 총 711가구다. 1·2단지의 주택형은 모두 전용면적 84㎡로 총 1732가구로 조성된다.

11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마산역이 단지와 가깝다. 마산역에서 일곱 정거장 거리에 공항철도와 지하철5·9호선 환승역인 김포공항역이 있다. 광역급행버스(M버스) 정류장도 인접해 대중교통을 이용해 여의도, 디지털미디어시티(DMC), 광화문, 강남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이마트, 주변 중심상업지구, 뉴고려병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수목원과 조깅 트랙이 마련된 은여울공원과 가현산이 단지와 가깝다. 걸어서 통학이 가능한 곳에 도곡초가 2019년께 들어선다. 은여울중도 가깝다.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학운산업단지 등 주변 산업단지 개발이 한창 이뤄지고 있는 데다 입주 시점에는 교육·문화복합단지인 한강 엠시티(M-CITY)도 조성될 계획이다.

김포시는 비조정대상지역인 만큼 청약통장 가입 후 1년이면 가구주, 2주택 여부 등과 관계없이 청약할 수 있다. 또 계약 후 1년(공공택지 기준)이면 전매도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김포시 장기동 2097의 4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0년 12월 예정이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