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미국공인회계사 과정도 공부하고 학점도 취득해 보세요"

한미회계학원(www.kaas.co.kr.대표 최보선)은 온라인 상에서 미국공인회계사(AICPA)과정을 전문으로 가르치고 있다.

지난 4월 설립된 이 회사는 서강대학교 국제문화교육원과 협력관계를 맺고있다.

회사가 제공하는 각 과목의 평가 시험을 통과하면 서강대측에서 과목수료증을 발급한다는 것.

과목당 3학점씩,12과목 총 36학점까지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고 최보선 원장은 설명했다.

인터넷 강의만 수강하고도 미국공인회계사 시험응시 자격이 갖춰진다는 것.

온라인 강의는 강사의 음성을 들으면서 칠판에 쓰여지는 내용을 또렷한 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게 학원측 설명이다.

e-메일과 팩스 등을 이용해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변을 받아볼 수 있다.

첨삭지도를 받을 수도 있다.

"미국공인회계사에 대한 직장인과 학생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지만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공부하기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고 회사측은 주장했다.

그에비해 학원측이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은 원하는 시간에 우수한 강사진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직장에 다니거나 다른 여러가지 사정으로 학원에 다니기 힘든 사람들에게 적합하다는 것.

수강료도 1백20만원 정도로 평균 3백50만원 이상하는 일반 학원에 비해 크게 저렴하다고.

5명의 AICPA전문 강사들이 강의를 진행한다.

<>회계원론 <>중급회계 <>상법 <>연방세법 <>원가회계 <>회계감사 <>비영리.정부 회계 <>고급회계 등의 내용을 등급별로 나누어 강의한다.

지역별 수준별로 스터디그룹을 조직해 학원생들간의 교류도 맺도록 할 계획이다.

그외에도 미국공인회계사 시험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서비스받을 수 있다.

시험준비에서 시험합격후의 취직,유학정보 등을 제공받는 것.

수험생들은 미리 전화로 예약하면 미국공인회계사 취득 후 진로에 대한 각종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최보선 원장은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미국공인회계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한미회계학원의 인터넷 강의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02)313-9333

김동욱 기자 kimd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