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09월29일(16:02)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돌봄 플랫폼 '맘시터' 운영사 맘편한세상, 시리즈 B 라운드로 100억원 조달 [마켓인사이트]
아이 돌봄'플랫폼 '맘시터' 운영사 맘편한세상이 100억원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29일 벤처캐피털(VC) 업계에 따르면 맘편한세상은 기존 투자자인 디티앤인베스트먼트를 비롯, KTB네트워크, KDB산업은행, BSK인베스트먼트, 하이투자파트너스 등 신규 투자자로부터 100억원 규모 투자금을 유치했다.

2016년 9월 첫 서비스를 시작한 맘시터의 플랫폼에 등록된 누적회원은 92만명이다. 지난해 연간 거래액은 1300억원으로 업계에서 가장 많은 회원수와 거래액을 확보했다. 시터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KB손해보험과의 맘시터 안전보험 개발하고 회원 대상 아이돌봄 인적성 무료 테스트를 제공하는 등을 혁신을 이뤄내고 있다는 평가다.

조동건 디티앤인베스트먼트 전무는 “아이돌봄 시장을 초기부터 개척하고 혁신해온 ‘맘시터’ 서비스에 크게 공감하고 있다”라며 “기업의 성장 방향이 뚜렷하고 건강하게 설정돼 있고, 돌봄은 세계 공통 이슈인만큼 글로벌 기업으로도 성장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 중”이라고 말했다.

맘편한세상은 고용노동부로부터 플랫폼 노동자 특화 교육 시범사업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국비 지원 시터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투자 유치 이후 4050 여성 직업훈련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가정 방문 아이돌봄 서비스의 기준을 제시해 서비스 품질 표준화와 아이돌봄의 대중화를 앞당긴다는 목표다.

김종우 기자 jongw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