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북클럽, AI가 학습 코칭… 회원 만족도 98%
웅진북클럽이 ‘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학습지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웅진북클럽이 학습 회원 약 1만명을 대상으로 2016년 실시한 조사 결과 회원 만족도가 98%를 기록했다. 2015년 조사에서는 회원 10명 중 8명이 약정 기간이 끝난 후 다시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웅진북클럽 학습 프로그램의 특징은 태블릿PC로 주요과목 개념 학습과 수준별 맞춤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매주 제공되는 학습 주제 연계 도서와 교과 수록 도서로 학습에 도움되는 배경지식을 쌓을 수도 있다. 5일 동안 해야하는 학습 내용과 학습량을 모두 제시해 학습지가 밀리지 않도록 한다. 웅진북클럽은 유아용 한글깨치기, 수학깨치기, 초등학생용 국어, 수학, 사회, 과학, 한자, 영어 등 다양한 스마트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아이의 성향에 맞춰 씽크빅 교사들이 방문, 공부방, 학습센터, 투게더(화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최근에는 스탠포드 대학출신 교육학박사 연구팀과 공동개발한 ‘북클럽 인공지능(AI) 학습코칭’ 서비스를 오픈했다. 빅데이터를 활용해 가족들이 몰랐던 개인별 학습행동 패턴을 분석한다. 개선해야할 학습 습관과 오답을 내는 원인을 찾아 성적 향상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