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립스 에듀포레, 생태계 살린 산책로·교육 중심 커뮤니티 조화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4년 하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지역주택조합대상
한양건설 '한양립스 에듀포레'
지역주택조합대상
한양건설 '한양립스 에듀포레'
연면적 약 8만5230㎡, 대지면적은 약 2만5800㎡ 규모로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과 여가 공간을 넣는다. 우선 교육 특화 단지로 조성해 교육실, 도서관 등 교육 중심의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 아파트 내 어린이 놀이터, 유아 놀이터, 잔디광장도 마련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인근 초등학교와도 가까워 통학하기 편리하다.
자연 친화적인 아파트로 조성한 점도 눈길을 끈다. 조경은 지역 생태계를 고려해 벚나무, 참나무, 느티나무 진입로 등 다양한 식물과 나무를 배치해 디자인할 계획이다. 입주민이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왕벚나무 길과 대왕참나무 정원도 배치한다. 수변 녹지와 다양한 산책로도 도입될 예정이다. 입주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티하우스도 마련된다. 경로당 앞에는 텃밭과 휴게시설이 있어 세대 간 친밀감을 높인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스마트 헬스케어, 콘텐츠 제작소 등이 있다. 공동체 공간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입주민이 유대감을 쌓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조합 관계자는 “입주민이 자연 속에서 학습과 성장 기회를 누릴 수 있는 독창적인 콘셉트로 아파트를 조성할 계획”이라며 “한 아파트에 살면서도 교류가 적은 편인 기존 아파트와 달리 자연스러운 소통 기회를 만들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과 조경 설계를 반영한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한명현 기자 wise@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