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천안 '성성자이 레이크파크' 1104가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GS건설, 지상 39층 8개동 규모
    천안일반산단·유통단지 인접
    천안 '성성자이 레이크파크' 1104가구
    GS건설이 다음달 충남 천안 성성동에 ‘성성자이 레이크파크’(조감도)를 선보인다. 성성호수공원 일대에 다양한 도시개발사업이 진행 중이어서 사업 완료 후 약 2만 가구 규모의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할 것이란 기대가 나온다.

    성성8지구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9층, 8개 동, 1104가구(전용면적 84㎡) 규모의 대단지다.

    단지가 들어서는 성성호수공원 주변으로 부대지구, 업성지구, 부성지구 등 도시개발사업이 계획돼 있다. 성성호수공원은 생태탐방로와 성성물빛누리교가 있어 휴식과 문화 체험이 가능하다. 단지 앞에 어린이공원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인근에 초등학교와 호수고 부지도 있다.

    직주 근접 입지를 갖췄다는 평가도 받는다. 천안 2·3·4 일반산업단지와 천안 유통단지 등이 가깝다. 번영로, 삼성대로를 이용해 천안 주요 도심을 차량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동 간 거리를 넓게 설계해 채광과 개방감을 높인다.

    한명현 기자 wi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니 신도시급' 단지, 연말까지 쏟아진다

      연말까지 전국에서 도시개발사업으로 아파트 공급이 잇따라 관심을 끈다. 문화·상업시설, 교육시설 등이 골고루 갖춰지는 데다 미니 신도시급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15일 업계에 따르면 ...

    2. 2

      과천 '프레스티어자이' 견본주택 '북적'

      이달 가을 분양 성수기가 시작된 가운데 징검다리 연휴에도 견본주택을 찾는 수요자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GS건설은 2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연 ‘과천 프레스티어자이’ 견본주택에 5000여 명...

    3. 3

      프레스티어자이, 과천정부청사역 도보 5분…특화 외관

      GS건설이 다음달 경기 과천시 별양동에서 ‘프레스티어자이’를 내놓는다. 서울 서초구와 인접한 ‘준강남’ 입지라 주목받고 있다.과천주공4단지를 재건축하는 이 단지는 지하 3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