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행복권
/사진=동행복권
밤늦게까지 야근하던 회사원이 복권 1등에 당첨됐다.

복권 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은 지난 15일 공식 홈페이지에 '스피또2000' 52회차 1등 당첨자 A 씨와 진행한 인터뷰를 공개했다. A씨는 "회사 업무가 많아 늦게까지 회사에서 야근을 하게 되었고, 회사에 혼자 남게 됐다가 복권이 생각나 긁어봤는데 1등이었다"며 "당첨을 확인하고 얼떨떨했고 '나도 당첨이 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A씨는 일주일에 한 번씩 로또 복권을 구매했고, 한동안 5등 당첨 복권을 바꾸지 못했다. 그러다 회사 업무로 출장을 가는 길에 복권 판매점이 보여 들어갔고, 몇 개의 로또 5등 당첨 복권을 다시 로또 복권으로 바꾸고, 나머지 한 개는 스피또2000 2개를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가 당첨된 복권을 구매한 곳은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에 자리 잡고 있다. A씨는 "당첨금으로 이번 달 카드값을 갚고 이후 계획은 아직 없다"며 "은행에 예·적금에 넣을 생각"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저에게도 이러한 행운이 찾아왔듯이 모두에게도 행운이 찾아올 거라 믿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피또2000은 게임별 행운 그림 2개가 모두 일치하면 해당 당첨금을 받는 즉석 복권이다. 판매 가격은 2000원이며 1등 당첨 매수는 매회 6장이다. 1등 당첨금은 10억원으로, 2장으로 구성된 세트를 구매할 경우 한 장이 당첨되면 다른 장도 당첨돼 20억원을 수령할 수 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