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시세 조종 의혹' 김범수 조사해야"
검찰이 SM엔터테인먼트 시세조종과 관련해 창업주인 김범수 전 카카오 이사회 의장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면서도, 조사 시점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서울남부지검 관계자는 16일 기자들과 만나 "김 전 의장은 (SM엔터) 시세조종 피의자다. 관련해서 조사가 필요하다"면서도 조사 시점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있는 단계는 아니다"라고만 했다.

금융감독원 특별사법경찰이 김 전 의장과 함께 시세조종 혐의로 송치한 홍은택 대표 등 카카오 경영진에 대한 소환조사도 아직 이뤄지지 않았다.



검찰은 하이브와의 SM엔터 경영권 분쟁 과정에서 김 전 의장과 홍 대표 등 경영진이 시세조종에 관여했는지 수사 중이다. 배재현 투자총괄대표는 시세조종 혐의로 구속기소됐다.

이 관계자는 김성수 카카오엔터 대표의 드라마제작사 고가 인수 의혹과 관련해 이준호 카카오엔터 투자전략부문장의 배우자인 배우 윤정희씨를 조사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조사 필요성이 있다. 신분은 참고인이고 필요하면 얘기를 들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검찰은 김 대표와 이 부문장이 2020년 드라마제작사 바람픽쳐스를 인수하면서 윤씨에게 이익을 주기 위해 인수대금을 부풀려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것으로 보고 두 차례 구속영장을 청구했으나 기각됐다.

(사진=연합뉴스)


박근아기자 twilight1093@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