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섭 국민의힘 서울 도봉갑 당선인. / 사진=뉴스1
김재섭 국민의힘 서울 도봉갑 당선인. / 사진=뉴스1
'보수 험지' 서울 도봉갑에서 당선된 김재섭 국민의힘 당선인은 15일 차기 당권 도전 가능성을 열어뒀다.

김 당선인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당권 도전 의사가 있냐'는 물음에 "고민 중이지만, 저는 아직 더 배울 게 많다"고 답했다.

최근 당내 일각에서는 보수 험지로 분류되는 서울 강북권에서 유일하게 승리한 김 당선인이 차기 당권을 잡아야 한다는 기대가 나오고 있다.

김 당선인은 "물론 많은 요구가 있다면 (당권 도전으로) 가야겠지만, 아직 제가 그럴 위치는 아닌 것 같다"며 "고민해보겠지만, 아직 과분한 자리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최고위원에 도전할 가능성에 대해서도 "고민을 좀 해볼 생각"이라고만 답했다.

조기 전당대회 개최에 대해선 반대 입장을 내비쳤다. 그는 "적어도 조기 전당대회에 대해선 반대다. 쓰레기가 막 어질러져 있는데 거기에 그냥 이불을 덮어버리는 것과 같다"고 했다.

지난해 3·8 전당대회를 앞두고 '당원 100%'로 바꾼 당 대표 경선 여론조사 비율을 고쳐야 한다고도 했다.

그는 "지금은 당원 100% 구조로 돼 있기 때문에 '영남의 힘'이 굉장히 많이 작용할 수밖에 없다"며 "수도권 정당으로 거듭나기 위해선 이런 룰도 어느 정도 시정할 필요가 있다. 민심 대 당심 (비율이) 최소 '5 대 5'는 돼야 한다"고 했다.

30대 청년 정치인인 김 당선인은 4·10 총선에서 험지인 서울 도봉갑에 출마해 안귀령 민주당 후보를 꺾었다. 도봉갑에서 '보수정당 후보의 당선'은 12년 만이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