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1
사진=뉴스1
홍준표 대구시장(사진)이 22대 총선에서 국민의힘이 참패한 것을 두고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을 용서하지 않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시장은 14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선거는 당이 주도해 치르고 대통령은 선거 중립의무가 있어서 선거를 도울 수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참패 뒤 그걸 당 책임이 아닌 대통령 책임으로 돌리게 되면 이 정권은 그야말로 대혼란을 초래하게 되고 범여권 전체가 수렁에 빠지게 된다"고 강조했다.

홍 시장은 "이번 선거는 자기 선거를 한 번도 치러본 일이 없는 사람들이 주도하여 그 막중한 총선을 치렀고 철부지 정치 초년생 하나가 셀카나 찍으면서 나홀로 대권놀이나 했다"며 "총 한 번 쏴본 일 없는 병사를 전쟁터에 사령관으로 임명해 놓고 전쟁에 이길 수 있다고 본 사람들이 바보"라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 때 우리측 인사 수백명이 터무니없는 이유로 줄줄이 조사받고 자살하고 구속되는 망나니 칼춤을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지켜봤다"며 "윤 대통령이야 우리 당에 들어와 정권교체도 해주고 지방선거도 대승하게 해 주었지만 우리에게 지옥을 맛보게 해준 한동훈이 무슨 염치로 이 당 비대위원장이 됐냐"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내가 당에 있는 한 그를 용서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 홍 시장은 최근 자신이 한 전 위원장을 거칠게 몰아세우는 것을 두고 '차기 대권 경쟁자를 밀어내려 하는 것'이라는 일부 평가에 대해선 "어처구니없는 망발"이라며 "생각 좀 하고 살자"고 반박했다.

성진우 한경닷컴 기자 politpet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