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김경율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이 "질척대지 말고 빨리 나가라"는 자신을 향한 메시지에 "진작 그만뒀다"고 말했다.

김 전 비대위원은 15일 페이스북을 통해 "왜 이런 바보들이 생기는 걸까"라며 메시지 내용을 공개했다.

공개된 메시지에는 "김경율 씨 질척대지 말고 그만 비대위원 관두고 나가라"며 "애초에 국민의힘에 애정도 없지 않으냐"는 내용이 담겼다. 이어 "국민의힘 비대위원 명함도 없으면 어디 가서 명함 내밀 것 없어 그러느냐"며 "그만 질척거려라. 쪽팔림이라는 것 자체가 없는 거냐"고 비난했다.

김 전 위원은 이날 오전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홍준표 대구시장의 한 위원장 비판에 대한 질문을 받자 "일련의 증상들에 대해 내가 굳이 얘기할 필요가 있을까"라며 "저건 강형욱씨가 답변하는 게 맞을 것 같다. 홍 시장에 대한 정확한 반응은 강형욱씨가 제일 정확히 알 것이고, 저나 혹은 다른 사람들이 따질 계제는 아니다"라고 했다.

앞서 홍 시장은 총선 이틀 뒤인 지난 12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천신만고 끝에 탄핵의 강을 건너 살아난 야당에 깜도 안 되는 황교안이 들어와 대표 놀이 하다가 말아 먹었고, 더 깜도 안 되는 한동훈이 들어와 대권 놀이 하면서 정치 아이돌로 착각하고 ‘셀카’만 찍다가 말아 먹었다"며 한 전 위원장을 비난했다.

김 전 위원은 홍 시장이 한 전 위원장 책임론을 제기하는 데 대해 "차기(대권)에 대한 고려 속에서 (한 전 위원장이) 경쟁자라는 것 아니겠느냐"며 "이 분이 계속 ‘김경율 좌파’ ‘한동훈 좌파’ 얘기를 하는데, 그러면서 본인이 주장하는 것이 도대체 뭔지 상당히 의문스럽다"고도 했다.

한편 '한동훈 비대위'에서는 윤재옥 원내대표(대구 달서을)와 장동혁 사무총장(충남 보령·서천)만 지역구에서 당선됐다. 경기 평택을에서 3선을 한 유의동 정책위의장은 선거구 재조정이 이뤄진 평택병에서 낙선했다.

구자룡 비대위원은 서울 양천갑에서 현역 황희 민주당 의원에게 1.62%P 차이로 석패했고, 서울 마포을에 출마하려던 김경율 비대위원은 '사천 논란'이 일자 불출마를 선언했다.

윤도현 비대위원은 국민의힘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비례대표를 신청했지만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 김예지·한지아 비대위원은 국민의미래 비례대표로 당선됐다.

국민의힘 비대위는 총선 참패 직후인 11일 한 위원장과 비대위원 사퇴로 해체됐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