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 끌고 가 금품 빼앗아…강도·강간상해 구속영장
길 가던 여성 2명 폭행한 20대…경찰 "성범죄가 목적"
길 가던 여성 2명을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힌 20대가 범행 동기로 성범죄 의도가 있었음을 인정했다.

12일 전북 전주덕진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에 체포된 A씨는 조사 과정에서 '성범죄를 하려고 했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그는 범행 과정에서 피해 여성들이 저항하자 주먹을 휘둘렀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국과수의 유전자(DNA) 검사 결과는 나오지 않았지만, 피의자 진술에 비춰볼 때 성범죄를 저지르려고 했던 게 명백해 보인다"며 "또 금품을 빼앗으려는 의도도 있었던 것으로 조사됐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현재 피해자가 병원에서 치료받고 깨어난 상태"라며 "2차 피해 가능성이 있는 만큼 구체적 진술이나 사건 경위에 대해서는 밝히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A씨는 지난 10일 오전 4시께 덕진구 금암동의 한 골목에서 20대 여성을 폭행한 뒤 인근 상가 주차장으로 끌고 가 휴대전화와 옷가지 등을 들고 달아난 혐의를 받는다.

피해 여성은 같은 날 낮 12시 30분께 옷이 벗겨지고 머리 등에 피를 흘린 채 발견됐다.

목격자 신고로 출동한 경찰은 주변 폐쇄회로(CC)TV 등을 분석해 당일 오후 8시 30분께 A씨를 긴급체포했다.

조사 결과 A씨는 이 범행 30분 전에도 인근에서 또 다른 20대 여성을 폭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여성은 A씨로부터 도망쳐 직접 경찰에 신고했다.

두 피해자 모두 현재 병원에서 치료 중이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이날 A씨에 대해 강도·강간상해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