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22대 총선에서 서울 도봉갑에 전략공천됐으나 김재섭 국민의힘 후보에게 패배한 안귀령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11일 "도봉구민이 보내준 과분한 마음을 잊지 않겠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많이 부족했다. 김재섭 당선자에게 축하의 인사를, 윤오 후보님께는 위로의 인사를 전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안 후보는 "도봉을 향한 진심은 크게 다르지 않았다고 생각한다"면서 "국민의 준엄함, 민심의 매서움을 뼈에 새기겠다. 첫 마음을 잃지 않고 앞으로 더 자주 찾아뵙고 인사드리겠다"고 전했다.

'도봉갑'은 전형적인 민주당 텃밭으로 분류되는 지역이다. 2012년 신지호 전 의원 이래 16년 만에 두 번째 보수정당 당선인이 나왔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앞서 발표된 방송 3사 출구조사에서는 안 후보가 52.4%로 45.5%의 김 당선인에 앞선 것으로 집계됐으나 최종 결과는 뒤집혔다.

김 당선인은 서울대학교 법대를 졸업한 뒤 정보통신 기업을 운영한 경력이 있다. '같이오름'이라는 청년정당을 창당하던 중 미래통합당에 합류하며 정치에 입문했고 2020년 총선에서도 도봉갑 후보에 출마했으나 고배를 마셨다.

한편 안 후보는 대표적인 친이재명(친명)계로 과거 한 유튜브 방송에서 '차은우보다 이재명 대표가 이상형'이라고 답한 일이 화제가 됐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